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9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90. XmlSerializer 생성자의 실행 속도를 올리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511

.NET Framework: 92. XmlSerializer 생성자의 실행 속도를 올리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521

.NET Framework: 100. XML Serializer를 이용한 값 복사
; https://www.sysnet.pe.kr/2/0/577

.NET Framework: 122. XML Serializer를 이용한 값 복사: 성능은 어떨까!
; https://www.sysnet.pe.kr/2/0/653

.NET Framework: 648. Dictionary<TKey, TValue>를 deep copy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57

.NET Framework: 660. Shallow Copy와 Deep Copy
; https://www.sysnet.pe.kr/2/0/11220

.NET Framework: 1141. XmlSerializer와 Dictionary 타입
; https://www.sysnet.pe.kr/2/0/12942

.NET Framework: 2078. .NET Core/5+를 위한 SGen(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사용법
; https://www.sysnet.pe.kr/2/0/13196

.NET Framework: 2080. C# - 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처리 없이 XmlSerializer 생성자를 예외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 https://www.sysnet.pe.kr/2/0/13198




.NET Core/5+를 위한 SGen(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사용법

예전에 설명한,

XmlSerializer 생성자의 실행 속도를 올리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511

XmlSerializer 생성자의 실행 속도를 올리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521

sgen.exe의 사용법은 아쉽게도 .NET Core/5+ 대상의 어셈블리에는 통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마이크로소프트는 이와 동등한 역할을 하는 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패키지를 공개했는데요, 관련 문서에서도 이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Using Microsoft XML Serializer Generator on .NET Co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additional-tools/xml-serializer-generator

간단하게 실습해 볼까요? ^^

.NET Core/5+ 라이브러리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예제를 위한 클래스 하나를 정의해 둡니다.

public class Dummy
{
    public int Value { get; set; }
}

그다음, 해당 프로젝트에 nuget으로부터 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패키지를 참조 추가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XmlSerializer.Generator

끝입니다. ^^ 저걸 참조한 것만으로도 이제 빌드할 때마다 [어셈블리명].XmlSerializers.cs 파일이 자동 생성되고, 그것을 빌드한 [어셈블리명].XmlSerializers.dll 파일이 출력 폴더에 함께 생성됩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lassLibrary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Restor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in 1 ms).
Restored C:\temp\ConsoleApp1\ClassLibrary3\ClassLibrary3.csproj (in 1 ms).
Restored C:\temp\ConsoleApp1\ClassLibrary1\ClassLibrary1.csproj (in 2 ms).
Restor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in 1 ms).
1>ClassLibrary1 -> C:\temp\ConsoleApp1\ClassLibrary1\bin\Debug\net5.0\ClassLibrary1.dll
1>.NET Xml Serialization Generation Utility, Version 7.0.0]
1>Serialization Code File Name: C:\temp\ConsoleApp1\ClassLibrary1\obj\Debug\net5.0\ClassLibrary1.XmlSerializers.cs.
1>Generated serialization code for assembly C:\temp\ConsoleApp1\ClassLibrary1\obj\Debug\net5.0\ClassLibrary1.dll --> 'C:\temp\ConsoleApp1\ClassLibrary1\obj\Debug\net5.0\ClassLibrary1.XmlSerializers.cs'.
========== Rebuild All: 1 succeeded, 0 failed, 0 skipped ==========
========== Elapsed 00:01.089 ==========

오히려, 예전 sgen 관리 때보다 더 편해졌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NET Framework 버전의 sgen을 이용해 .NET Core/5+ 어셈블리를 인자로 실행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할 것입니다.

c:\temp> where sgen
C:\Program Files (x86)\Microsoft SDKs\Windows\v10.0A\bin\NETFX 4.8 Tools\x64\sgen.exe

c:\temp> sgen Test.dll
Microsoft (R) Xml Serialization support utility
[Microsoft (R) .NET Framework, Version 4.8.3928.0]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Runtime, Version=5.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or one of its dependencies.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If you would like more help, please type "sgen /?".

또는, 해당 어셈블리로부터 아무런 타입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기도 합니다.

c:\temp> sgen classlibrary3.dll
Microsoft (R) Xml Serialization support utility
[Microsoft (R) .NET Framework, Version 4.8.3928.0]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Assembly 'C:\temp\ConsoleApp1\ClassLibrary3\bin\Debug\net7.0\classlibrary3.dll' does not contain any types that can be serialized using XmlSerializer. Please use /verbose switch for more information.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6/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9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6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95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27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69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54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78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03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6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019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3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21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6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5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4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2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3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6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6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1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9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78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6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3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8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90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