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스크립트: 46. 파이썬 - uvicorn의 콘솔 출력을 UDP로 전송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77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파이썬 - uvicorn의 콘솔 출력을 UDP로 전송

(uvicorn과는 다르게) uwsgi의 경우 재미있는 옵션이 하나 있습니다.

Basic logging (connected UDP mode)
; https://uwsgi-docs.readthedocs.io/en/latest/Logging.html#basic-logging-connected-udp-mode

바로 출력 내용을 UDP로 전송하는 "--logto" 옵션인데요,

$ ./uwsgi -s :3031 -w simple_app --logto 192.168.100.50:65000

아쉽게도 저 기능이 uvicorn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Python의 Logger를 이용해 보려고 했는데,

파이썬 - uvicorn 사용자 정의 Logger 작성
; https://www.sysnet.pe.kr/2/0/13264

이것도 좀 아쉽습니다. 왜냐하면 print 같은 유의 출력은 Logger 재정의로는 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뭐... 그래도 괜찮습니다. nc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 uvicorn --loop asyncio --host 0.0.0.0 --port 3031 main:app | nc -u 192.168.100.50 65000

그런데 위와 같이 했더니 표준 출력은 전송되는 반면 표준 에러는 nc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것까지 우회하려면 다음과 같이 추가 처리를 해주면 됩니다. ^^

$ uvicorn --loop asyncio --host 0.0.0.0 --port 3031 main:app 2>&1 | nc -u 192.168.100.50 65000




위와 같이 UDP 전송 처리를 한 경우, 간단하게 서버 측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역시나 nc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음의 옵션은 nc 프로그램을 UDP 서버로 동작시키는데,

$ nc -ul 0.0.0.0 65000

유사한 테스트를 uwsgi를 이용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 uwsgi --udp 0.0.0.0:65000

리눅스는 은근히 ^^ 이런 테스트하기가 좋군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23/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3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3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1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8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5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2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7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8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4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8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8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5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6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2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2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27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78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