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244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어느 순간,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이렇게 넓게 나옵니다. ^^;

windows_icon_space_1.png

검색해 보면,

Solved - How to Change Desktop Icon Spacing in Windows 10
; https://www.isunshare.com/windows-10/how-to-change-desktop-icon-spacing-in-windows-10.html

IconSpacing, IconVerticalSpacing을 조절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경로: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
이름: IconSpacing, IconVerticalSpacing 
값: -1125

재미있는 건, 현재 제 컴퓨터의 값이 저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혹시나 싶어서, 저 2개의 값을 -480으로 줄인 다음 로그아웃/로그인을 했더니 아이콘들이 다음과 같이 바뀌었습니다.

windows_icon_space_2.png

오호~~~ 그러니까, 적용이 되긴 되는 겁니다. 그래서 다시 저 값을 -1125로 바꾸고 재로그인을 했더니 정상적으로 아이콘들의 배치가 돌아왔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2/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3-12 03시40분
[hong] 첨부된 사진이 깨져서 보이지도 않고, 클릭해서 볼 수도 없네요.
[guest]
2023-03-12 05시52분
@hong 감사합니다. ^^ 수정했습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0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4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1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8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6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2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7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9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4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9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6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2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3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8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