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77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이상하군요, Visual C++로 만든 윈도우 예제에서 Beep와, MessageBeep API를 사용했는데,

Beep(750, 300);
MessageBeep(-1);
MessageBeep(MB_ICONERROR);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문서를 찾아보면,

On Windows Server 2022, the Microsoft\Windows\Multimedia\SystemSoundsService task in Task Scheduler is disabled. This task will need to be enabled for MessageBeep to function.


Windows Server 2022의 경우에만 "Task Scheduler"의 SystemSoundsService가 disabled이기 때문에 소리가 안 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Windows 11이었고 상태도 "Running"으로 나옵니다.

msg_beep_1.png

Triggers 조건도 "At log on of any user"로 돼 있으니 딱히 문제 될 상황이 없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싶어 해당 항목을 우클릭 후 "End" 메뉴를 선택, 다시 "Run"을 선택했더니, 이후로는 다시 소리가 잘 들립니다. ^^;

음... 아마도 시스템 종료 없이 Hibernation(최대 절전 모드)으로만 운영하다 보니까 뭔가 충돌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은데... 확실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클라이언트 상황은 다양하므로 저런 경우까지 고려한다면 MessageBeep보다는 PlaySound API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include <Mmsystem.h>
#pragma comment(lib, "winmm.lib")

PlaySound(_T("SystemAsterisk"), NULL, SND_ALIAS);

위의 코드는 MessageBeep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도 소리가 잘 나왔습니다.

참고로, Beep와 MessageBeep의 차이에 대해 문서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지만,

To send a beep to a remote client, use the Beep function. The Beep function is redirected to the client, whereas MessageBeep is not.


"remote client"라고 하면 RDP 환경일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실제로 해보면 (Windows 11의 경우) Beep와 MessageBeep 모두 RDP 클라이언트에서 소리가 잘 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66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611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43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85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95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8007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324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64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61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80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9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5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7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1002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70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4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80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2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5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8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4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27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6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5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