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90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이상하군요, Visual C++로 만든 윈도우 예제에서 Beep와, MessageBeep API를 사용했는데,

Beep(750, 300);
MessageBeep(-1);
MessageBeep(MB_ICONERROR);

전혀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문서를 찾아보면,

On Windows Server 2022, the Microsoft\Windows\Multimedia\SystemSoundsService task in Task Scheduler is disabled. This task will need to be enabled for MessageBeep to function.


Windows Server 2022의 경우에만 "Task Scheduler"의 SystemSoundsService가 disabled이기 때문에 소리가 안 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Windows 11이었고 상태도 "Running"으로 나옵니다.

msg_beep_1.png

Triggers 조건도 "At log on of any user"로 돼 있으니 딱히 문제 될 상황이 없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싶어 해당 항목을 우클릭 후 "End" 메뉴를 선택, 다시 "Run"을 선택했더니, 이후로는 다시 소리가 잘 들립니다. ^^;

음... 아마도 시스템 종료 없이 Hibernation(최대 절전 모드)으로만 운영하다 보니까 뭔가 충돌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은데... 확실한 원인은 모르겠습니다.




클라이언트 상황은 다양하므로 저런 경우까지 고려한다면 MessageBeep보다는 PlaySound API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include <Mmsystem.h>
#pragma comment(lib, "winmm.lib")

PlaySound(_T("SystemAsterisk"), NULL, SND_ALIAS);

위의 코드는 MessageBeep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도 소리가 잘 나왔습니다.

참고로, Beep와 MessageBeep의 차이에 대해 문서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고 있지만,

To send a beep to a remote client, use the Beep function. The Beep function is redirected to the client, whereas MessageBeep is not.


"remote client"라고 하면 RDP 환경일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실제로 해보면 (Windows 11의 경우) Beep와 MessageBeep 모두 RDP 클라이언트에서 소리가 잘 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7/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3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7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3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5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9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6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8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8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4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62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3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0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2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70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6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8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32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76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7.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19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54.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06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98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