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RDP 원격 환경과 로컬 PC 간의 Ctrl+C, Ctrl+V 복사가 안 되는 문제 어느 순간부터 RDP 연결한 환경과 로컬 사이에서 (클립보드를 이용한) 복사가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즉, 로컬에서 원격으로도 안 되고, 원격에서 로컬로도 복사가 안 됩니다. 물론, 개별 환경 내에서는 Ctrl+C, Ctrl+V가 잘 동작했습니다. 검색 결과, 제 경우에는 아래의 글에서 2번째 방법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FIX: Copy Paste Not Working in Remote Desktop Connection. (Solved) ; https://www.wintips.org/fix-copy-paste-not-working-in-remote-desktop-connection/ RDP로 접속한 컴퓨터의 작업 관리자를 이용해 "rdpclip.exe"를 종료 후 다시 접속을 하면 rdpclip.exe가 새로 뜨는데요, 이후 정상적으로 클립보드를 이용한 복사가 잘 되었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2118. C# - Semantic Kernel의 Prompt chaining 예제[이전 글] .NET Framework: 2117. C# - (OpenAI 기반의) Microsoft Semantic Kernel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 [최초 등록일: 5/10/2023] [최종 수정일: 5/10/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3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988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05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960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40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343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14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177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916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2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586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623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707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341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242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766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823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129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1993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883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104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326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065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14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11594정성태7/8/20182112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