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860. Docker Desktop - k8s 초기화 무한 반복한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298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cker Desktop - k8s 초기화 무한 반복한다면?

어느 순간부터 다음과 같이 k8s 초기화 진행이 끝나지 않는 현상이 있는데요,

k8s_hang_1.png

그래서 Cancel도 못하고 초기화도 할 수가 없습니다. (버튼이 모두 비활성 되므로!)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도 마찬가지인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settings.json 설정 파일에서,

%AppData%\Docker\settings.json

k8s를 비활성 시켜놓고,

{
  ...[생략]...
  "integratedWslDistros": [],
  "kubernetesEnabled": false,
  ...[생략]...
  "wslEngineEnabled": true
}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이후 운이 좋으면 초기화 등의 작업을 거쳐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올라올 것입니다. ^^




참고로, 일단 초기화 과정은 하지 않도록 바꿀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k8s 구동은 안 될 것입니다. 제 경우에 어떤 것이 문제를 해결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다음의 방법들을 이거저거 시도해 본 끝에 다시 k8s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 Docker Deesktop에서 "Reset to factory defaults"
  • Docker Desktop 삭제 후 재설치
  • "%USERPROFILE%\.kube\config" 파일을 삭제
  • WSL 2 인스턴스 중 default로 설정된 배포본을 삭제

아마도 "%USERPROFILE%\.kube\config" 파일 삭제 후 제대로 동작했던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9/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2정성태8/3/201821499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5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5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3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5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5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3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2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6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7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9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09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2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4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5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8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2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1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9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6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1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9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8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7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