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860. Docker Desktop - k8s 초기화 무한 반복한다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442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cker Desktop - k8s 초기화 무한 반복한다면?

어느 순간부터 다음과 같이 k8s 초기화 진행이 끝나지 않는 현상이 있는데요,

k8s_hang_1.png

그래서 Cancel도 못하고 초기화도 할 수가 없습니다. (버튼이 모두 비활성 되므로!)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해도 마찬가지인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settings.json 설정 파일에서,

%AppData%\Docker\settings.json

k8s를 비활성 시켜놓고,

{
  ...[생략]...
  "integratedWslDistros": [],
  "kubernetesEnabled": false,
  ...[생략]...
  "wslEngineEnabled": true
}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이후 운이 좋으면 초기화 등의 작업을 거쳐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올라올 것입니다. ^^




참고로, 일단 초기화 과정은 하지 않도록 바꿀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k8s 구동은 안 될 것입니다. 제 경우에 어떤 것이 문제를 해결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다음의 방법들을 이거저거 시도해 본 끝에 다시 k8s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 Docker Deesktop에서 "Reset to factory defaults"
  • Docker Desktop 삭제 후 재설치
  • "%USERPROFILE%\.kube\config" 파일을 삭제
  • WSL 2 인스턴스 중 default로 설정된 배포본을 삭제

아마도 "%USERPROFILE%\.kube\config" 파일 삭제 후 제대로 동작했던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9/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0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4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2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2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3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5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0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6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97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46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6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6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98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3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2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7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0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1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49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7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09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