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Fatal Python error: init_fs_encoding: failed to get the Python codec of the filesystem encoding

"Windows embeddable package"로 구성한 파이썬 환경에서 실행 시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면?

C:\python310> python
Python path configuration:
  PYTHONHOME = (not set)
  PYTHONPATH = (not set)
  program name = 'python'
  isolated = 1
  environment = 1
  user site = 1
  import site = 0
  sys._base_executable = 'C:\\python310\\python.exe'
  sys.base_prefix = 'C:\\python310'
  sys.base_exec_prefix = 'C:\\python310'
  sys.platlibdir = 'lib'
  sys.executable = 'C:\\python310\\python.exe'
  sys.prefix = 'C:\\python310'
  sys.exec_prefix = 'C:\\python310'
  sys.path = [
    'C:\\python310\\python310.zip',
    'C:\\python310',
    'C:\\python310\\Lib\\site-packages',
  ]
Fatal Python error: init_fs_encoding: failed to get the Python codec of the filesystem encoding
Python runtime state: core initialized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encodings'

Current thread 0x000081ec (most recent call first):
  <no Python frame>

아마도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겠지만,

Fatal Python error: init_fs_encoding: failed to get the Python codec of the filesystem encoding
; https://discuss.python.org/t/fatal-python-error-init-fs-encoding-failed-to-get-the-python-codec-of-the-filesystem-encoding/3173/1

제 경우에는, 오류 메시지의 "sys.path"에 있는 c:\python310\python310.zip 파일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 무심코 지웠더니 그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실제로 해당 zip 파일에는 파이썬의 (오류 메시지의 encoding 모듈을 비롯) 기본 패키지들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삭제하시면 안 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9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6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8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7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7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2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8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5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5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2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4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1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4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0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9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4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6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1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2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1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8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