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해당 고객사에서... 다시 한번 문의가 왔습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의 로딩 시간이 너무 느리다는 것입니다. 한번 로딩한 이후에는 해당 DLL 들이 클라이언트에 캐쉬가 되어서 이후의 로딩에서는 조금이나마 빠르게 되어야 정상일 텐데,,, 똑같이 시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음... ^^;
그래서... 다음과 같은 권고를 해주었습니다.

-------------------------------------------------------------------------
Proxy 캐쉬를 방지하기 위해 웹서버측의 "Enable content expiration" 에서 "Expire immediately" 로 지정한 것이 결국 클라이언트의 캐쉬를 무효화 시켜버리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즉, 클라이언트에서는 GET 요청으로 최초 요청시에 스마트 클라이언트 파일들을 웹 서버로부터 가져오게 되지만, "즉시 만료" 이기 때문에, 다음번에 스마트 클라이언트를 구동해도 역시 똑같이 전체 파일들을 다운로드 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온 다는 것이죠.

결국,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Proxy 서버측의 Cache 기능을 스마트 클라이언트가 놓인 웹 서버는 제외대상으로 등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당면한 문제를 우회해서 해결한다는 것이... 엉뚱하게 다른 문제를 야기시켜 버렸습니다. ^^;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31/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09-14 02시05분
[handahan] 이것때문에 들어오셔서 고생하셨죠?
나중에 MS에서 새로운 패치 깔아줘서 해결했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다음 업데이트 버젼에 포함할거라고 하더군요.
지금쯤 포함되어 업데이트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AD환경과 관련되어서 좀 빠진부분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guest]
2005-09-14 02시09분
^^
techsharer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56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90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5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85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76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49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39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74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89.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4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8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9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2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0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63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66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78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68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42.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36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4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23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38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46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7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47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