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140. C# - Win32 API를 이용한 모니터 전원 끄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281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Win32 API를 이용한 모니터 전원 끄기

재미있는 글이 떴군요. ^^

Turn off monitors when locking the computer
; https://www.meziantou.net/turn-off-monitors-when-locking-the-computer.htm
; https://forum.dotnetdev.kr/t/topic/8212#grald-barr-10

사실, Win32 API에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것은 흔치 않습니다.

Safely remove a USB drive using the Win32 API?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85649/safely-remove-a-usb-drive-using-the-win32-api

안전하게 eject시킨 USB 장치를 물리적인 재연결 없이 다시 인식시키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047

Passing through devices to Hyper-V VMs by using discrete device assignment
; https://devblogs.microsoft.com/scripting/passing-through-devices-to-hyper-v-vms-by-using-discrete-device-assignment/

의외로 ^^ 모니터는 쉽게 끄도록 해주는군요. 코드도 간단합니다.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ConsoleApp1;

internal class Program
{
    const int WM_SYSCOMMAND = 0x0112;
    const int SC_MONITORPOWER = 0xF170;
    const int MONITOR_OFF = 2;
    const int MONITOR_ON = -1;

    [DllImport("user32.dll")]
    public static extern int SendMessage(int hWnd, int hMsg, int wParam, int lPara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ndMessage(-1, WM_SYSCOMMAND, SC_MONITORPOWER, MONITOR_OFF);
    }
}

실제로 수행해 보면 잘 동작하는데, 심지어 2개 이상의 모니터를 가진 경우에도 모든 모니터의 전원을 꺼버립니다. ^^ (참고로, MONITOR_ON 동작의 경우, 그다지 매끄럽게 수행이 안 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5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1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7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1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3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7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2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4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6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3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12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38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69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8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7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3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3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6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9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4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2.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12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18.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83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63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