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140. C# - Win32 API를 이용한 모니터 전원 끄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722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Win32 API를 이용한 모니터 전원 끄기

재미있는 글이 떴군요. ^^

Turn off monitors when locking the computer
; https://www.meziantou.net/turn-off-monitors-when-locking-the-computer.htm
; https://forum.dotnetdev.kr/t/topic/8212#grald-barr-10

사실, Win32 API에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것은 흔치 않습니다.

Safely remove a USB drive using the Win32 API?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85649/safely-remove-a-usb-drive-using-the-win32-api

안전하게 eject시킨 USB 장치를 물리적인 재연결 없이 다시 인식시키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047

Passing through devices to Hyper-V VMs by using discrete device assignment
; https://devblogs.microsoft.com/scripting/passing-through-devices-to-hyper-v-vms-by-using-discrete-device-assignment/

의외로 ^^ 모니터는 쉽게 끄도록 해주는군요. 코드도 간단합니다.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ConsoleApp1;

internal class Program
{
    const int WM_SYSCOMMAND = 0x0112;
    const int SC_MONITORPOWER = 0xF170;
    const int MONITOR_OFF = 2;
    const int MONITOR_ON = -1;

    [DllImport("user32.dll")]
    public static extern int SendMessage(int hWnd, int hMsg, int wParam, int lParam);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endMessage(-1, WM_SYSCOMMAND, SC_MONITORPOWER, MONITOR_OFF);
    }
}

실제로 수행해 보면 잘 동작하는데, 심지어 2개 이상의 모니터를 가진 경우에도 모든 모니터의 전원을 꺼버립니다. ^^ (참고로, MONITOR_ON 동작의 경우, 그다지 매끄럽게 수행이 안 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16/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576정성태7/3/201823813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파일 다운로드1
11575정성태7/2/201824554Math: 28. GeoGebra 기하 (5) - 선분을 n 등분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4정성태7/2/201823251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3정성태7/2/201820863Math: 26. GeoGebra 기하 (3) - 평행선
11572정성태7/1/201820218.NET Framework: 783. C# 컴파일러가 허용하지 않는 (유효한) 코드를 컴파일해 테스트하는 방법
11571정성태7/1/201821526.NET Framework: 782. C# - JIRA에 등록된 Project의 Version 항목 추가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0정성태7/1/201822992Math: 25. GeoGebra 기하 (2) - 임의의 선분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69정성태7/1/201820940Math: 24. GeoGebra 기하 (1) - 수직 이등분선파일 다운로드1
11568정성태7/1/201833503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1]
11567정성태6/28/201823690.NET Framework: 781. C# - OpenCvSharp 사용 시 포인터를 이용한 속도 향상파일 다운로드1
11566정성태6/28/201828906.NET Framework: 780. C# - JIRA REST API 사용 정리 (1) Basic 인증 [4]파일 다운로드1
11565정성태6/28/201826786.NET Framework: 779. C# 7.3에서 enum을 boxing 없이 int로 변환하기 - 세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1564정성태6/27/201825229.NET Framework: 778. (Unity가 사용하는) 모노 런타임의 __makeref 오류
11563정성태6/27/201821786개발 환경 구성: 386. .NET Framework Native compiler 프리뷰 버전 사용법 [2]
11562정성태6/26/201821495개발 환경 구성: 385.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원격지 스크립트 COM 객체 실행 방법
11561정성태6/26/201834713.NET Framework: 777.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8]파일 다운로드1
11560정성태6/25/201826099.NET Framework: 776. C# 7.3 - 초기화 식에서 변수 사용 가능(expression variables in initializers)파일 다운로드1
11559정성태6/25/201833880개발 환경 구성: 384. 영문 설정의 Windows 10 명령행 창(cmd.exe)의 한글 지원 [6]
11558정성태6/24/201827316.NET Framework: 775. C# 7.3 - unmanaged(blittable) 제네릭 제약파일 다운로드1
11557정성태6/22/201824706.NET Framework: 774. C# - blittable 타입이란?파일 다운로드1
11556정성태6/19/201832977.NET Framework: 773. C# 7.3 - 구조체의 고정 크기를 갖는 fixed 배열 필드에 대한 직접 접근 가능 [1]파일 다운로드1
11555정성태6/18/201824920.NET Framework: 772. C# 7.3 - 사용자 정의 타입에 fixed 적용 가능(Custom fixed)파일 다운로드1
11554정성태6/17/201826715.NET Framework: 771. C# 7.3 - 자동 구현 속성에 특성 적용 가능(Attribute on backing field)
11553정성태6/15/201825129.NET Framework: 770. C# 7.3 - 개선된 메서드 선택 규칙 3가지(Improved overload candidates)파일 다운로드1
11552정성태6/15/201828482.NET Framework: 769. C# 7.3에서 개선된 문법 4개(Support == and != for tuples, Ref Reassignment, Constraints, Stackalloc initializers)파일 다운로드1
11551정성태6/14/201824234개발 환경 구성: 383. BenchmarkDotNet 사용 시 주의 사항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