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294. .NET Core 프로젝트에서 "Copy to Output Directory"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1025

VS.NET IDE: 118. Visual Studio - 다중 폴더에 포함된 파일들에 대한 "Copy to Output Directory"를 한 번에 설정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46

개발 환경 구성: 689.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65

VS.NET IDE: 195. Visual C++ - C# 프로젝트처럼 CopyToOutputDirectory 항목을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820




MSBuild - CopyToOutputDirectory가 "dotnet publish" 시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서, 다른 디렉터리의 파일을 CopyToOutputDirectory 속성을 이용해 빌드 시 Output 디렉터리에 넣는 방법을 사용했는데요,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8.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Project>

반면 저 프로젝트를 "dotnet publish"로 배포하면 "publish" 디렉터리에 해당 파일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검색해 보면, CopyToPublishDirectory 속성이 있지만,

CopyToPublishDirectory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project-sdk/msbuild-props#copytopublishdirectory

그래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군요. ^^; 왜 안 될까요?




다행히 우회 방법이 있긴 합니다.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대신, 개별 파일 단위로 Link 속성과 함께 지정하면,

<ItemGroup>

    <!-- Visual Studio에서 "Add as Link"로도 추가 가능 -->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dll" Link="ClassLibrary2.dll">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None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ClassLibrary2.pdb" Link="ClassLibrary2.pdb">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dotnet publish" 시에도 복사가 됩니다. 혹시 Link의 효과인가 싶어 디렉터리에 대해서도 지정했더니,

<ItemGroup>
    <None Include="..\ClassLibrary2\bin\$(Configuration)\net7.0\win-x64\publish\*"
            Link="%(Filename)%(Extension)">
        <CopyToOutputDirectory>PreserveNewest</CopyToOutputDirectory>
    </None>
</ItemGroup>

역시나 빌드 시에는 출력 디렉터리에 복사가 되지만, publish 시에는 안 됩니다. 어쩔 수 없군요. ^^; 파일이 몇 개 없을 때는 개별 Include로 지정하고, 많을 때는 Task로 해결하는 것이 그나마 낫겠습니다.

<Target Name="PostDeploy" AfterTargets="Publish">
    <ItemGroup>
        <MySourceFiles Include="..\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 />
    </ItemGroup>

    <Copy SourceFiles="@(MySourceFiles)" 
            DestinationFolder="$(ProjectDir)$(PublishDir)" />
</Target>

혹은, Copy 대신 robocopy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ec Command="robocopy &quot;$(ProjectDir)..\ClassLibrary2\bin\Debug\net7.0\win-x64\publish&quot; &quot;$(ProjectDir)$(PublishDir).&quot; *.*" IgnoreExitCode="true"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8/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2정성태12/11/201819895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20070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9037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33045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8875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23037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20022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966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1076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9889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8350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2257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2953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377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864.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1783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0027.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1155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0169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9922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136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045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9449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0002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1099.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1357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