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요.
 
 var xmlHTTP = new ActiveXObject( "Microsoft.XMLHTTP" );
 xmlHTTP.open( "POST", "http://192.168.100.68/contoso/lab8.asmx", false );
 xmlHTTP.setRequestHeader( "Content-Type", 'text/xml; charset="UTF-8"' );
 xmlHTTP.send( xmlDoc );
 
위와 같이 xmlDoc을 인자로 주어서 send를 하게 되면.

POST /contoso/lab8.asmx HTTP/1.1
Cache-Control: no-cache
Connection: Keep-Alive
Content-Length: 2961
Content-Type: text/xml;

무조건 위와 같이... "charset=utf-8"이 잘려 나가게 됩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은 뉴스그룹을 뒤져도 아무도 대답이 없고요.
아마도 XMLDocument를 주게 되면, 무조건 XMLHTTP 개체가 Content-Type을 "text/xml"로만 설정을 해버리는 것 같습니다.
 
우회해서 해결해야 하는 수밖에 없는데요. 다음과 같이.
 
 var xmlHTTP = new ActiveXObject( "Microsoft.XMLHTTP" );
 xmlHTTP.open( "POST", "http://192.168.100.68/contoso/lab8.asmx", false );
 xmlHTTP.setRequestHeader( "Content-Type", 'text/xml; charset="UTF-8"' );
 xmlHTTP.send( xmlDoc.xml );
 
위와 같이, send 메서드 인자로 BSTR 형을 주어야 됩니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5-10-13 10시34분
[테리] 질문있습니다. send 보낼때... 쿼리스트링을 만들어서 보낼수 있잖아요..

근댕... 파라이터 값이 한글일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WAS 로 톰켓5를

사용하고 있는데 깨지더라구요.. 또.. xmlDoc.xml 형식이 어떻게 되나요?
[guest]
2005-10-14 12시59분
UrlEncoding을 해서 한글을 보내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소스는 웹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xmlDoc.xml 형식은 무엇을 묻는 것인지 이해가 안되는군요. ^^
xml의 데이터 타입은 BSTR입니다.
techsharer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8621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65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713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73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38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91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6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81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32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77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44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67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99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46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91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31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5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0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5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4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72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06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20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57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2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59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