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2 이하의 프로젝트에서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netcoreapp2.0.

그동안 멀쩡히 잘 되던 빌드에서 어느 순간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1>C:\...[nuget_path]...\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6.0.0\buildTransitive\netcoreapp2.0\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targets(4,5): error :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netcoreapp2.0. Consider updating your TargetFramework to netcoreapp3.1 or later.
1>Done building project "TestWebApp.csproj" -- FAILED.

실제로 "C:\...[nuget_path]...\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6.0.0\buildTransitive\netcoreapp2.0\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targets" 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어,

<Project InitialTargets="NETStandardCompatError_System_Runtime_CompilerServices_Unsafe_netcoreapp3_1">
  <Target Name="NETStandardCompatError_System_Runtime_CompilerServices_Unsafe_netcoreapp3_1"
          Condition="'$(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 == ''">
    <Error Text="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TargetFramework). Consider updating your TargetFramework to netcoreapp3.1 or later." />
  </Target>
</Project>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는, 프로젝트에 아무런 변경도 없었는데, 단순히 NuGet Local Cache에 있던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패키지가 업데이트된 것만으로 저런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프로젝트를 .NET Core App 3.1 이상으로 올리면 되지만, 못 올리는 이유가 있다면 아래의 이슈에 따라,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is not obey .NET Standard 2.0 (it should support .NET Core 2.1 App) #77367
; https://github.com/dotnet/runtime/issues/77367

csproj에 다음의 항목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true</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 




우회 방법은 찾았지만, 근본적으로 왜 저 targets 파일이 포함될 수 있는지 잘 이해가 안 됩니다. 해당 경로의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패키지 버전은 6.0.0인데, ASP.NET Core 2.0에서 참조 경로에 걸려 있는 버전은 4.4.0입니다. 그리고, 그 버전의 NuGet Cache에는 buildTransitive 디렉터리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래의 경우대로라면, 즉 이전에 컴파일이 잘 되던 경우처럼 4.4.0 버전의 참조로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야 하는데, 저렇게 급작스럽게 오류가 나야 할 이유를 모르겠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400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84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54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701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5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503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1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60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95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17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75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8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8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76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7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72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61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9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32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6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2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5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21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75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55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8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