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2 이하의 프로젝트에서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netcoreapp2.0.

그동안 멀쩡히 잘 되던 빌드에서 어느 순간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1>C:\...[nuget_path]...\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6.0.0\buildTransitive\netcoreapp2.0\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targets(4,5): error :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netcoreapp2.0. Consider updating your TargetFramework to netcoreapp3.1 or later.
1>Done building project "TestWebApp.csproj" -- FAILED.

실제로 "C:\...[nuget_path]...\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6.0.0\buildTransitive\netcoreapp2.0\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targets" 파일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어,

<Project InitialTargets="NETStandardCompatError_System_Runtime_CompilerServices_Unsafe_netcoreapp3_1">
  <Target Name="NETStandardCompatError_System_Runtime_CompilerServices_Unsafe_netcoreapp3_1"
          Condition="'$(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 == ''">
    <Error Text="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doesn't support $(TargetFramework). Consider updating your TargetFramework to netcoreapp3.1 or later." />
  </Target>
</Project>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는, 프로젝트에 아무런 변경도 없었는데, 단순히 NuGet Local Cache에 있던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패키지가 업데이트된 것만으로 저런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당연히 프로젝트를 .NET Core App 3.1 이상으로 올리면 되지만, 못 올리는 이유가 있다면 아래의 이슈에 따라,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is not obey .NET Standard 2.0 (it should support .NET Core 2.1 App) #77367
; https://github.com/dotnet/runtime/issues/77367

csproj에 다음의 항목을 추가해 주면 됩니다.

<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true</SuppressTfmSupportBuildWarnings> 




우회 방법은 찾았지만, 근본적으로 왜 저 targets 파일이 포함될 수 있는지 잘 이해가 안 됩니다. 해당 경로의 System.Runtime.CompilerServices.Unsafe 패키지 버전은 6.0.0인데, ASP.NET Core 2.0에서 참조 경로에 걸려 있는 버전은 4.4.0입니다. 그리고, 그 버전의 NuGet Cache에는 buildTransitive 디렉터리 자체가 없습니다.

따라서, 원래의 경우대로라면, 즉 이전에 컴파일이 잘 되던 경우처럼 4.4.0 버전의 참조로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야 하는데, 저렇게 급작스럽게 오류가 나야 할 이유를 모르겠군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46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033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77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0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5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53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87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7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4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1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1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1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8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62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6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7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5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25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01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9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88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6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01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70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22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400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