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193. C# - ASP.NET Web Application + OpenAPI(Swashbuckle) 스펙 제공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44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1028. 닷넷 5 환경의 Web API에 OpenAPI 적용을 위한 NSwag 또는 Swashbuckle 패키지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2559

닷넷: 2193. C# - ASP.NET Web Application + OpenAPI(Swashbuckle) 스펙 제공
; https://www.sysnet.pe.kr/2/0/13511




C# - ASP.NET Web Application + OpenAPI(Swashbuckle) 스펙 제공

테스트를 위해 ASP.NET Web Application (.NET Framework) 프로젝트를 Web API 유형으로 생성합니다. 그럼, App_Start 디렉터리에 각종 Config 파일들이 놓이고 이들은 Global.asax.cs의 Application_Start 시점에 호출이 되도록 구성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그냥 F5 실행 후, ValuesController를 다음의 경로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호출]
http://localhost:2289/api/Values

[응답]
<ArrayOfstring xmlns:i="http://www.w3.org/2001/XMLSchema-instanc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2003/10/Serialization/Arrays">
<string>value1</string>
<string>value2</string>
</ArrayOfstring>

자, 그럼 ValuesController를 OpenAPI 스펙을 이용해 노출해 볼 텐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에서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Swagger For .NET MVC Web API
; https://www.c-sharpcorner.com/article/swagger-for-net-mvc-web-api/

이에 따라 패키지 참조를 하면,

Install-Package Swashbuckle

프로젝트에는 App_Start 디렉터리 밑에 SwaggerConfig.cs 파일이 다음의 내용으로 추가됩니다.

using System.Web.Http;
using WebActivatorEx;
using WebApplication2;
using Swashbuckle.Application;

[assembly: PreApplicationStartMethod(typeof(SwaggerConfig), "Register")]

namespace WebApplication2
{
    public class SwaggerConfig
    {
        public static void Register()
        {
            var thisAssembly = typeof(SwaggerConfig).Assembly;

            GlobalConfiguration.Configuration
                .EnableSwagger(c =>
                    {
                        c.SingleApiVersion("v1", "WebApplication2");
                    })
                .EnableSwaggerUi(c =>
                    {
                    });
        }
    }
}

이 외에, 딱히 더 해줄 것은 없습니다. 나머지는 Swashbuckle 라이브러리가 Assembly 내의 Controller를 뒤져 자동으로 OpenAPI Spec에 추가하는 작업을 위의 Register 코드로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제 다음의 URL로 실행해 주면,

http://localhost:2289/Swagger

예전에 .NET 5 환경에서 실습했던 것처럼 OpenAPI 스펙을 구현한 웹 화면이 뜹니다.

swagger_aspnet_fx_1.png

이후의 모든 사용법은 "Add Connected Service"를 설명했던 것과 동일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4/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60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5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7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5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5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7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81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5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8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35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5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6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6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5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8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9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31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9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82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11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72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9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91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08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71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