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88. launchSettings.json의 useSSL 옵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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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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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703. Visual Studio - launchSettings.json을 이용한 HTTP/HTTPS 포트 바인딩
; https://www.sysnet.pe.kr/2/0/13539

VS.NET IDE: 188. launchSettings.json의 useSSL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41

닷넷: 2212. ASP.NET Core - 우선순위에 따른 HTTP/HTTPS 호스트:포트 바인딩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545




launchSettings.json의 useSSL 옵션

launchSettings.json의 useSSL 옵션을,

{
  "profiles": {
    "Docker": {
        "commandName": "Docker",
        "launchBrowser": true,
        "launchUrl": "{Scheme}://{ServiceHost}:{ServicePort}",
        "environmentVariables": {
            "ASPNETCORE_URLS": "http://localhost:5000"
        },
        "useSSL": true
    }
  },
}

의도적으로 추가하고 빌드 후, Visual Studio에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Debugging Error

Adding the certificate to the Trusted Root Certficates store failed with the following error:
Failed to create the certificate.

For more details, please see the "Container Tools" output window.

이때의 "Container Tools" 출력창을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Could not find the global property 'UserSecretsId' in MSBuild project 'C:\temp\WebApplication1\WebApplication1\WebApplication1.csproj'. Ensure this property is set in the project or use the '--id' command line option.


물론 직접 UserSecretsId 속성을 추가해도 되지만, dotnet 실행 파일로 다음과 같이 csproj가 있는 디렉터리에서 실행해도 됩니다.

// Safe storage of app secrets in development in ASP.NET Co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aspnet/core/security/app-secrets
// %APPDATA%\Microsoft\UserSecrets\\secrets.json

C:\temp\WebApplication1\WebApplication1> dotnet user-secrets init

그럼, 다음과 같이 csproj 파일에 UserSecretsId가 추가되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7.0</TargetFramework>
    <DockerDefaultTargetOS>Linux</DockerDefaultTargetOS>
    <UserSecretsId>8dcde3be-5144-48b0-bbf1-64db8c2c5a7a</UserSecretsId>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VisualStudio.Azure.Containers.Tools.Targets" Version="1.19.5" />
  </ItemGroup>

</Project>

이후부터는 실행이 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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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9/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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