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오류 유형: 889. Visual Studio - error : A project with that name is already opened in the solution.
; https://www.sysnet.pe.kr/2/0/13523

오류 유형: 893. Visual Studio - Web Application을 실행하지 못하는 IISExpress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3542




Visual Studio - Web Application을 실행하지 못하는 IISExpress - 두 번째 이야기

이상하군요, ^^;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Visual Studio - error : A project with that name is already opened in the solution.
; https://www.sysnet.pe.kr/2/0/13523

특정 Web Application 프로젝트가 "load failed"로 뜨더니, "Reload Project"를 하면 첫 번째는 이런 메시지가 뜨고,

The Web Application Project TestWebApp is configured to use IIS.  The Web server 'http://localhost:17000/' could not be found.

재차 "Reload Project"를 하면 오류 메시지가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

A project with that name is already opened in the solution.




이번엔, "*.csproj.user" 파일을 지워도 안 됩니다. ^^; 자, 그럼 csproj에 설정된 IIS 관련 옵션들을 볼까요?

<PropertyGroup>
    ...[생략]...
    <UseIISExpress>false</UseIISExpress>
    <Use64BitIISExpress />
    ...[생략]...
</PropertyGroup>

<FlavorProperties GUID="{349c5851-65df-11da-9384-00065b846f21}">
    <WebProjectProperties>
        <UseIIS>True</UseIIS>
        <AutoAssignPort>True</AutoAssignPort>
        <DevelopmentServerPort>50291</DevelopmentServerPort>
        <DevelopmentServerVPath>/</DevelopmentServerVPath>
        <IISUrl>http://localhost:17000/</IISUrl>
        ...[생략]...
    </WebProjectProperties>
</FlavorProperties>

아하... 그러니까, IIS를 사용하도록 했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 선택을 해야 합니다. 즉, IISExpress를 사용하거나,

<PropertyGroup>
    ...[생략]...
    <UseIISExpress>true</UseIISExpress>
    <Use64BitIISExpress />
    ...[생략]...
</PropertyGroup>

아니면, IIS 관리자에서 17000번 포트를 사용하는 웹 사이트를 구성해 줘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30/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28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0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70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9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5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6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6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5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3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6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0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1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4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3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5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5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8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3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3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3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6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1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0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9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6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8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