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73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스크립트: 11. 파이썬(Python) 윈도우 개발 환경
; https://www.sysnet.pe.kr/2/0/1343

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3

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5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 https://www.sysnet.pe.kr/2/0/1361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Python.NET과 C#을 연동해 tensorflow를 사용하는 경우 Numpy ndarray 배열로의 변환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 MNIST의 테스트 이미지 데이터를 1개 반환하는 파이썬 코드를 아래와 같이 만들면,

# ndarray_test.py

import setuptools.dist
from tensorflow.keras.datasets import mnist
(_, _), (test_images, _) = mnist.load_data()

test_images = test_images.reshape((10000, 28 * 28)) # 이미지를 28 * 28 크기로 변경
test_images = test_images.astype('float32') / 255

def get_test_image():
    return test_images[0]

C#에서 get_test_image 함수를 호출해 이미지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 ndarray를 C# 배열로 가져오는 코드
//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PyObject 형식으로 가져왔으니 이제 C# 배열 형식으로 바꿔야 할 텐데요, 당연히 최대한 성능 손실을 없애기 위해서는 복사가 아닌 포인터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럴 때 Span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

static unsafe Span<T> ToSpan<T>(PyObject test_image)
{
    PyBuffer buffer = test_image.GetBuffer();
    nint ptr = buffer.Buffer;
    int bufferSize = (int)(buffer.Length / buffer.ItemSize);
    return new Span<T>(ptr.ToPointer(), bufferSize);
}

이를 활용해 Numpy 배열을 Span으로 바꿀 수 있고, 만약 배열이 필요하다면 (아쉽게도 메모리 복사가 발생하지만) Span으로부터 언제든 ToArray()를 호출해 C# 배열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foreach (var value in arr)
{
    Console.Write($"{value},"); // 784(28 x 28)개의 요소 나열
}

float[] floatArrays = arr.ToArray(); // 필요하다면 배열로 변환

반대로, C# 배열을 numpy 배열로 만드는 것은 Python의 Numpy 모듈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변환할 수 있습니다.

float[] floatArrays = ...;

dynamic npModule = Py.Import("numpy");
dynamic npArray = npModule.array(floatArray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1정성태10/2/201823170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2073.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466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710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4004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140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977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98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755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967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701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751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262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587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442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375.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534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744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889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189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113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3094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366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719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631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694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