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70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스크립트: 11. 파이썬(Python) 윈도우 개발 환경
; https://www.sysnet.pe.kr/2/0/1343

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3

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5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 https://www.sysnet.pe.kr/2/0/1361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Python.NET과 C#을 연동해 tensorflow를 사용하는 경우 Numpy ndarray 배열로의 변환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 MNIST의 테스트 이미지 데이터를 1개 반환하는 파이썬 코드를 아래와 같이 만들면,

# ndarray_test.py

import setuptools.dist
from tensorflow.keras.datasets import mnist
(_, _), (test_images, _) = mnist.load_data()

test_images = test_images.reshape((10000, 28 * 28)) # 이미지를 28 * 28 크기로 변경
test_images = test_images.astype('float32') / 255

def get_test_image():
    return test_images[0]

C#에서 get_test_image 함수를 호출해 이미지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 ndarray를 C# 배열로 가져오는 코드
//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PyObject 형식으로 가져왔으니 이제 C# 배열 형식으로 바꿔야 할 텐데요, 당연히 최대한 성능 손실을 없애기 위해서는 복사가 아닌 포인터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럴 때 Span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

static unsafe Span<T> ToSpan<T>(PyObject test_image)
{
    PyBuffer buffer = test_image.GetBuffer();
    nint ptr = buffer.Buffer;
    int bufferSize = (int)(buffer.Length / buffer.ItemSize);
    return new Span<T>(ptr.ToPointer(), bufferSize);
}

이를 활용해 Numpy 배열을 Span으로 바꿀 수 있고, 만약 배열이 필요하다면 (아쉽게도 메모리 복사가 발생하지만) Span으로부터 언제든 ToArray()를 호출해 C# 배열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foreach (var value in arr)
{
    Console.Write($"{value},"); // 784(28 x 28)개의 요소 나열
}

float[] floatArrays = arr.ToArray(); // 필요하다면 배열로 변환

반대로, C# 배열을 numpy 배열로 만드는 것은 Python의 Numpy 모듈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변환할 수 있습니다.

float[] floatArrays = ...;

dynamic npModule = Py.Import("numpy");
dynamic npArray = npModule.array(floatArray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1738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8702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07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7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421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07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81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57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37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12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9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65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41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55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3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500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97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935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84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61.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61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66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49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5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74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10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