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259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스크립트: 11. 파이썬(Python) 윈도우 개발 환경
; https://www.sysnet.pe.kr/2/0/1343

닷넷: 2245. C# - IronPython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3

닷넷: 2246. C# - Python.NET을 이용한 파이썬 소스코드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605

닷넷: 2255.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 https://www.sysnet.pe.kr/2/0/13615

스크립트: 74. 파이썬 - C# - Python.NET의 RunSimpleScript, Exec, Eval 차이점
; https://www.sysnet.pe.kr/2/0/13923




C# 배열을 Numpy ndarray 배열과 상호 변환

Python.NET과 C#을 연동해 tensorflow를 사용하는 경우 Numpy ndarray 배열로의 변환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 MNIST의 테스트 이미지 데이터를 1개 반환하는 파이썬 코드를 아래와 같이 만들면,

# ndarray_test.py

import setuptools.dist
from tensorflow.keras.datasets import mnist
(_, _), (test_images, _) = mnist.load_data()

test_images = test_images.reshape((10000, 28 * 28)) # 이미지를 28 * 28 크기로 변경
test_images = test_images.astype('float32') / 255

def get_test_image():
    return test_images[0]

C#에서 get_test_image 함수를 호출해 이미지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 ndarray를 C# 배열로 가져오는 코드
//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PyObject 형식으로 가져왔으니 이제 C# 배열 형식으로 바꿔야 할 텐데요, 당연히 최대한 성능 손실을 없애기 위해서는 복사가 아닌 포인터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럴 때 Span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

static unsafe Span<T> ToSpan<T>(PyObject test_image)
{
    PyBuffer buffer = test_image.GetBuffer();
    nint ptr = buffer.Buffer;
    int bufferSize = (int)(buffer.Length / buffer.ItemSize);
    return new Span<T>(ptr.ToPointer(), bufferSize);
}

이를 활용해 Numpy 배열을 Span으로 바꿀 수 있고, 만약 배열이 필요하다면 (아쉽게도 메모리 복사가 발생하지만) Span으로부터 언제든 ToArray()를 호출해 C# 배열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PyObject test_image = pyFile.InvokeMethod("get_test_image");
Span<float> arr = ToSpan<float>(test_image);

foreach (var value in arr)
{
    Console.Write($"{value},"); // 784(28 x 28)개의 요소 나열
}

float[] floatArrays = arr.ToArray(); // 필요하다면 배열로 변환

반대로, C# 배열을 numpy 배열로 만드는 것은 Python의 Numpy 모듈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변환할 수 있습니다.

float[] floatArrays = ...;

dynamic npModule = Py.Import("numpy");
dynamic npArray = npModule.array(floatArray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6정성태8/8/201818681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166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75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75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42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96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7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83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339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807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49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69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501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49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92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34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8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104.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7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74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09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22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59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5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62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