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09. C# - DynamicMethod 사용 시 System.TypeAccessExceptio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497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DynamicMethod 사용 시 System.TypeAccessException

지난 예제처럼 DynamicMethod를 사용하는 중에,

DynamicMethod dm = new DynamicMethod(
    Guid.NewGuid().ToString(),
    typeof(bool), [typeof(object)], typeof(Program), false);

특정 상황에서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ystem.TypeAccessException
  HResult=0x80131543
  Message=Attempt by method 'DynamicClass.761a73f4-9126-4dd0-b3af-a5ff065f0d75(System.Object)' to access type 'System.Threading.Tasks.Task`1<MySql.Data.MySqlClient.MySqlPool>' failed.

이렇게 TypeAccessException가 발생하는 것은 DynamicMethod의 마지막 인자인 skipVisibility를 true로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DynamicMethod dm = new DynamicMethod(
    Guid.NewGuid().ToString(),
    typeof(object), [typeof(object)], typeof(Program), true);

재현 코드가 좀 복잡해서 생략합니다. ^^;




CreateDelegate를 호출하는 중에,

resultFunc = (Func<object, bool>)dm.CreateDelegate(typeof(Func<object, object>));

"System.ArgumentException: 'Cannot bind to the target method because its signature is not compatible with that of the delegate type.'" 오류가 발생한다면?

뚫어지게 ^^ Signature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간혹 (저처럼) 실수를 할 수도 있는데,

DynamicMethod dm = new DynamicMethod(
    Guid.NewGuid().ToString(),
    typeof(bool), [typeof(object)], typeof(Program), false);

resultFunc = (Func<object, bool>)dm.CreateDelegate(typeof(Func<object, object>));

저렇게 다른 signature를 부여했을 때 예외가 발생합니다. 자신의 코드를 의심하지 않으면 도대체 왜 저런 오류가 발생했는지 ^^; 파악이 어려운 경우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59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03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5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5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4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5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0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4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5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2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5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0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8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2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5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7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0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3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4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5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60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2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8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7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