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12. Visual C++ - Linux 프로젝트 빌드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953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Visual C++ - Linux 프로젝트 빌드 오류

리눅스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 이렇게만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1>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2022\Enterprise\MSBuild\Microsoft\VC\v170\Application Type\Linux\1.0\Linux.WSL.targets(318,5): error : g++ exited with code 1, please see the Output Window - Build output for more details (NOTE: the build output verbosity might need to be changed in Tools Options to see more information in the Output Window).
1>Done building project "ConsoleApplication2.vcxproj" -- FAILED.


"Build And Run" 설정에 들어가 "MSBuild project build output verbosity" 항목을 "Normal"로 설정하고 재빌드를 합니다. 그럼 더 자세한 오류를 볼 수 있는데요,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lication2, Configuration: Debug x64 ------
1>Build started 2024-07-03 오후 3:11:47.
1>Target _PrepareForClean:
...[생략]...
1>  Compiling sources:
1>  g++ -c -x c++ /home/testusr/projects/ConsoleApplication2/main.cpp -g2 -gdwarf-2 -o "/home/testusr/projects/ConsoleApplication2/obj/x64/Debug/main.o" -Wall -Wswitch -W"no-deprecated-declarations" -W"empty-body" -Wconversion -W"return-type" -Wparentheses -W"no-format" -Wuninitialized -W"unreachable-code" -W"unused-function" -W"unused-value" -W"unused-variable" -O0 -fno-strict-aliasing -fno-omit-frame-pointer -fthreadsafe-statics -fexceptions -frtti -std=c++11
1>  main.cpp
...[생략]...
1>  Done compiling '/home/testusr/projects/ConsoleApplication2/main.cpp'
1>  -bash: line 4: g++: command not found-bash: line 4: g++: command not found
1>Done building target "ClCompile" in project "ConsoleApplication2.vcxproj" -- FAILED.
1>
...[생략]...

저렇게 "g++: command not found-bash: line 4: g++: command not found"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당연히 설치를 해야겠죠?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upgrade -y && sudo apt-get install build-essential gdb -y




혹은, Output 창을 자세히 보면 원격 리눅스 머신에서 실행하려던 명령어가 그대로 나오는데요, 가령, 위의 경우 g++ 실행을 다음과 같이 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한 것입니다.

g++ -c -x c++ /home/testusr/projects/ConsoleApplication2/main.cpp -g2 -gdwarf-2 -o "/home/testusr/projects/ConsoleApplication2/obj/x64/Debug/main.o" -Wall -Wswitch -W"no-deprecated-declarations" -W"empty-body" -Wconversion -W"return-type" -Wparentheses -W"no-format" -Wuninitialized -W"unreachable-code" -W"unused-function" -W"unused-value" -W"unused-variable" -O0 -fno-strict-aliasing -fno-omit-frame-pointer -fthreadsafe-statics -fexceptions -frtti -std=c++11


이걸 그대로 복사해 대상 리눅스 머신에서 직접 실행해 보면, 오류 메시지가 출력될 것이고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해주시면 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3/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9정성태7/26/20182637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640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06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25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51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46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95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387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17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55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92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27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94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0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44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52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50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40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77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33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95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30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59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5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13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21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