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tnet publish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다양한 상황에서 이런 오류가 나올 수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NET Core 3.x 이하의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동일한 디렉터리를 공유하면서 먼저 Linux용으로 빌드한 후, 윈도우용으로 빌드할 때 발생했는데요, 일례로 다음과 같이 먼저 빌드를 한 다음,

docker build -t net3_ubuntu18_build -f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sample_docker_script/main/dockerfile.ubuntu18.net3 .
docker run -v C:\temp:/app --name test --rm -it net3_ubuntu18_build /bin/bash -c "cd /app/ConsoleApp3 && dotnet build -c Release"

(이로 인해 리눅스용으로 빌드 부산물이 있는 와중에) 뒤이어 윈도우용으로 빌드했더니,

c:\temp\ConsoleApp3>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Program Files\dotnet\sdk\8.0.1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6,5)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coreapp3.0/win-x64'.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coreapp3.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x64'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C:\temp\ConsoleApp3\ConsoleApp3.csproj]


메시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실제로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파일을 보면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없습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
 
  ...[생략]...
}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빌드 전에 restore를 한 번 해주면 됩니다.

dotnet restore

그다음 다시 빌드하면,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빌드 과정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그때는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추가됩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NETCoreApp,Version=v3.0/win-x64": {}
  },

  // ...[생략]...
}

재미있는 건, 동일한 상황으로 .NET 5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면 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restore를 하지 않아도 dotnet publish 단계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targets 항목을 추가합니다. 다시 말해, 이 문제는 역사 속으로 그냥 사라질 것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1762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872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21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79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444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3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907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58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40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143.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624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68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43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87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54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511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51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976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87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65.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72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84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55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55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96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2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