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tnet publish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다양한 상황에서 이런 오류가 나올 수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NET Core 3.x 이하의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동일한 디렉터리를 공유하면서 먼저 Linux용으로 빌드한 후, 윈도우용으로 빌드할 때 발생했는데요, 일례로 다음과 같이 먼저 빌드를 한 다음,

docker build -t net3_ubuntu18_build -f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sample_docker_script/main/dockerfile.ubuntu18.net3 .
docker run -v C:\temp:/app --name test --rm -it net3_ubuntu18_build /bin/bash -c "cd /app/ConsoleApp3 && dotnet build -c Release"

(이로 인해 리눅스용으로 빌드 부산물이 있는 와중에) 뒤이어 윈도우용으로 빌드했더니,

c:\temp\ConsoleApp3>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Program Files\dotnet\sdk\8.0.1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6,5)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coreapp3.0/win-x64'.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coreapp3.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x64'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C:\temp\ConsoleApp3\ConsoleApp3.csproj]


메시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실제로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파일을 보면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없습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
 
  ...[생략]...
}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빌드 전에 restore를 한 번 해주면 됩니다.

dotnet restore

그다음 다시 빌드하면,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빌드 과정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그때는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추가됩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NETCoreApp,Version=v3.0/win-x64": {}
  },

  // ...[생략]...
}

재미있는 건, 동일한 상황으로 .NET 5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면 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restore를 하지 않아도 dotnet publish 단계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targets 항목을 추가합니다. 다시 말해, 이 문제는 역사 속으로 그냥 사라질 것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059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363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7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640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7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5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45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6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33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7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31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31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6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64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23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345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6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27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9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80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10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71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47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83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00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62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