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tnet publish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다양한 상황에서 이런 오류가 나올 수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NET Core 3.x 이하의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였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동일한 디렉터리를 공유하면서 먼저 Linux용으로 빌드한 후, 윈도우용으로 빌드할 때 발생했는데요, 일례로 다음과 같이 먼저 빌드를 한 다음,

docker build -t net3_ubuntu18_build -f https://raw.githubusercontent.com/stjeong/sample_docker_script/main/dockerfile.ubuntu18.net3 .
docker run -v C:\temp:/app --name test --rm -it net3_ubuntu18_build /bin/bash -c "cd /app/ConsoleApp3 && dotnet build -c Release"

(이로 인해 리눅스용으로 빌드 부산물이 있는 와중에) 뒤이어 윈도우용으로 빌드했더니,

c:\temp\ConsoleApp3>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Program Files\dotnet\sdk\8.0.1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6,5)
: error NETSDK1047: Assets file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coreapp3.0/win-x64'.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coreapp3.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You may also need to include 'win-x64' in your project's RuntimeIdentifiers. [C:\temp\ConsoleApp3\ConsoleApp3.csproj]


메시지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실제로 "c:\temp\ConsoleApp3\obj\project.assets.json" 파일을 보면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없습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
 
  ...[생략]...
}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은, 빌드 전에 restore를 한 번 해주면 됩니다.

dotnet restore

그다음 다시 빌드하면,

dotnet publish -r win-x64 -c Release /p:SelfContained=true

빌드 과정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그때는 targets 항목에 ".../win-x64"가 추가됩니다.

{
  "version": 3,
  "targets": {
    ".NETCoreApp,Version=v3.0": {},
    ".NETCoreApp,Version=v3.0/win-x64": {}
  },

  // ...[생략]...
}

재미있는 건, 동일한 상황으로 .NET 5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하면 저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restore를 하지 않아도 dotnet publish 단계에서 project.assets.json 파일을 재생성하고 targets 항목을 추가합니다. 다시 말해, 이 문제는 역사 속으로 그냥 사라질 것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6/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62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7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3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2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4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3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6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4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81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8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5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7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4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8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5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4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8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5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3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4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6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8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9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5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