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Platform Toolset"이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로 설정된 Visual C++ 프로젝트를,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최근의 신규 Toolset으로 변경해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Visual Studio 2017 (v141)"인 경우]
fatal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corecrt.h': No such file or directory

["Visual Studio 2019 (v142)" 또는 "Visual Studio 2022 (v143)"인 경우]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왜냐하면 "Platform Toolset"과 함께 "Windows SDK Version"도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v141_xp"인 경우 Windows SDK Version이 "7.0"으로 설정돼 있을 텐데요, 이것을 "10.0 (latest installed version)" 등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XP용 빌드의 경우, "Windows.h"를 포함하면,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이런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760: syntax error: unexpected token 'identifier', expected 'type specifier'

IUnknown을 사용하는 코드인데요,

extern "C++"
{
    template<typename T> void** IID_PPV_ARGS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pp);    // make sure everyone derives from IUnknown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

"Conformance mode"를 "No"로 설정하면 됩니다.

objbase.h error when compiling with /permissive- and v141_xp platform toolset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objbaseh-error-when-compiling-with-permissive-and/174539

혹은, 헤더 파일 포함 전에 typedef로 명시해도 되는데요,

typedef struct IUnknown IUnknown;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그런데 재미있는 건, 저 코드가 어떤 C++ 표준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령, 저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를 유사하게 작성해서 재현해 보려고 했지만,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define DECLSPEC_NOVTABLE_X __declspec(novtable)
#define DECLSPEC_UUID_X(x) __declspec(uuid(x))
#define MIDL_INTERFACE_X(x)   struct DECLSPEC_UUID_X(x) DECLSPEC_NOVTABLE_X
#define EXTERN_C    extern "C"

#ifndef DEFINE_GUID
typedef struct _GUID {
    unsigned long  Data1;
    unsigned short Data2;
    unsigned short Data3;
    unsigned char  Data4[8];
} GUID;
#endif

typedef GUID IID;

EXTERN_C const IID IID_IUnknown2;
extern "C++"
{
    MIDL_INTERFACE_X("F0FF0FF1-3E61-49FA-AF56-AEA18F4D74B7")
        IUnknown2
    {
    public: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

MIDL_INTERFACE_X("0AEF294D-14E9-4ED1-BAF0-8609F6B3D157")
Test : public IUnknown2
{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template<typename T> void** TEST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2*>(*pp);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define IID_PPV_TEST(ppType) __uuidof(**(ppType)), TEST_Helper(ppType)

int main()
{
    Test* t;

    IID_PPV_TEST(&t);
}

컴파일이 잘됩니다. ^^; 혹시 저 문제의 C++ 표준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4-09-03 11시19분
호오 신기하네요 .한번 추적해볼까
JunSeo Lee
2024-09-03 06시53분
호오 기대되네요. ^^
정성태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274정성태8/22/201719318.NET Framework: 674. Thread 타입의 Suspend/Resume/Join 사용 관련 예외 처리
11273정성태8/22/201721624오류 유형: 415.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Error 0x80070643
11272정성태8/21/201724746VS.NET IDE: 120. 비주얼 스튜디오 2017 버전 15.3.1 - C# 7.1 공개 [2]
11271정성태8/19/201719166VS.NET IDE: 119. Visual Studio 2017에서 .NET Core 2.0 프로젝트 환경 구성하는 방법
11270정성태8/17/201730617.NET Framework: 673. C#에서 enum을 boxing 없이 int로 변환하기 [2]
11269정성태8/17/201721422디버깅 기술: 93. windbg - 풀 덤프에서 .NET 스레드의 상태를 알아내는 방법
11268정성태8/14/201720997디버깅 기술: 92. windbg - C# Monitor Lock을 획득하고 있는 스레드 찾는 방법
11267정성태8/10/201725077.NET Framework: 672. 모노 개발 환경
11266정성태8/10/201724874.NET Framework: 671. C# 6.0 이상의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명령행에서 컴파일하는 방법
11265정성태8/10/201753124기타: 66. 도서: 시작하세요! C# 7.1 프로그래밍: 기본 문법부터 실전 예제까지 [11]
11264정성태8/9/201724008오류 유형: 414. UWP app을 signtool.exe로 서명 시 0x8007000b 오류 발생
11263정성태8/9/201719473오류 유형: 413. The C# project "..." is targeting ".NETFramework, Version=v4.0", which is not installed on this machine. [3]
11262정성태8/5/201718203오류 유형: 412. windbg - SOS does not support the current target architecture. [3]
11261정성태8/4/201720778디버깅 기술: 91. windbg - 풀 덤프 파일로부터 강력한 이름의 어셈블리 추출 후 사용하는 방법
11260정성태8/3/201718870.NET Framework: 670. C# - 실행 파일로부터 공개키를 추출하는 방법
11259정성태8/2/201718128.NET Framework: 669. 지연 서명된 어셈블리를 sn.exe -Vr 등록 없이 사용하는 방법
11258정성태8/1/201718894.NET Framework: 668. 지연 서명된 DLL과 서명된 DLL의 차이점파일 다운로드1
11257정성태7/31/201719129.NET Framework: 667. bypassTrustedAppStrongNames 옵션 설명파일 다운로드1
11256정성태7/25/201720581디버깅 기술: 90. windbg의 lm 명령으로 보이지 않는 .NET 4.0 ClassLibrary를 명시적으로 로드하는 방법 [1]
11255정성태7/18/201723162디버깅 기술: 89. Win32 Debug CRT Heap Internals의 0xBAADF00D 표시 재현 [1]파일 다운로드3
11254정성태7/17/201719476개발 환경 구성: 322.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 에뮬레이터를 "Android Studio"와 함께 쓰는 방법
11253정성태7/17/201719757Math: 21. "Coding the Matrix" 문제 2.5.1 풀이 [1]파일 다운로드1
11252정성태7/13/201718415오류 유형: 411. RTVS 또는 PTVS 실행 시 Could not load type 'Microsoft.VisualStudio.InteractiveWindow.Shell.IVsInteractiveWindowFactory2'
11251정성태7/13/201717067디버깅 기술: 88. windbg 분석 - webengine4.dll의 MgdExplicitFlush에서 발생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의 crash 문제 (2)
11250정성태7/13/201720662디버깅 기술: 87. windbg 분석 - webengine4.dll의 MgdExplicitFlush에서 발생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의 crash 문제 [1]
11249정성태7/12/201718455오류 유형: 410. LoadLibrary("[...].dll") failed - The specified procedure could not be found.
...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