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C++ -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Platform Toolset"이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로 설정된 Visual C++ 프로젝트를,

#include <iostream>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최근의 신규 Toolset으로 변경해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Visual Studio 2017 (v141)"인 경우]
fatal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corecrt.h': No such file or directory

["Visual Studio 2019 (v142)" 또는 "Visual Studio 2022 (v143)"인 경우]
error C1083: Cannot open include file: 'float.h': No such file or directory

왜냐하면 "Platform Toolset"과 함께 "Windows SDK Version"도 변경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v141_xp"인 경우 Windows SDK Version이 "7.0"으로 설정돼 있을 텐데요, 이것을 "10.0 (latest installed version)" 등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XP용 빌드의 경우, "Windows.h"를 포함하면,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int main()
{
    std::cout << "Hello World!\n";
}

이런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C2760: syntax error: unexpected token 'identifier', expected 'type specifier'

IUnknown을 사용하는 코드인데요,

extern "C++"
{
    template<typename T> void** IID_PPV_ARGS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pp);    // make sure everyone derives from IUnknown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

"Conformance mode"를 "No"로 설정하면 됩니다.

objbase.h error when compiling with /permissive- and v141_xp platform toolset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objbaseh-error-when-compiling-with-permissive-and/174539

혹은, 헤더 파일 포함 전에 typedef로 명시해도 되는데요,

typedef struct IUnknown IUnknown;

#include <iostream>
#include <Windows.h>

그런데 재미있는 건, 저 코드가 어떤 C++ 표준과 관련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가령, 저 오류가 발생하는 코드를 유사하게 작성해서 재현해 보려고 했지만,

// Visual Studio 2022 + "Visual Studio 2017 - Windows XP (v141_xp)" + "Multi-threaded (/MT)" 설정으로 빌드

#define DECLSPEC_NOVTABLE_X __declspec(novtable)
#define DECLSPEC_UUID_X(x) __declspec(uuid(x))
#define MIDL_INTERFACE_X(x)   struct DECLSPEC_UUID_X(x) DECLSPEC_NOVTABLE_X
#define EXTERN_C    extern "C"

#ifndef DEFINE_GUID
typedef struct _GUID {
    unsigned long  Data1;
    unsigned short Data2;
    unsigned short Data3;
    unsigned char  Data4[8];
} GUID;
#endif

typedef GUID IID;

EXTERN_C const IID IID_IUnknown2;
extern "C++"
{
    MIDL_INTERFACE_X("F0FF0FF1-3E61-49FA-AF56-AEA18F4D74B7")
        IUnknown2
    {
    public: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

MIDL_INTERFACE_X("0AEF294D-14E9-4ED1-BAF0-8609F6B3D157")
Test : public IUnknown2
{
    virtual void Release(void) = 0;
};

template<typename T> void** TEST_Helper(T** pp)
{
    static_cast<IUnknown2*>(*pp);
    return reinterpret_cast<void**>(pp);
}

#define IID_PPV_TEST(ppType) __uuidof(**(ppType)), TEST_Helper(ppType)

int main()
{
    Test* t;

    IID_PPV_TEST(&t);
}

컴파일이 잘됩니다. ^^; 혹시 저 문제의 C++ 표준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27/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4-09-03 11시19분
호오 신기하네요 .한번 추적해볼까
JunSeo Lee
2024-09-03 06시53분
호오 기대되네요. ^^
정성태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72정성태2/16/202216864Windows: 200. Intel CPU의 내장 그래픽 GPU가 작업 관리자에 없다면? [4]
12971정성태2/15/202220720.NET Framework: 115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7]파일 다운로드2
12970정성태2/15/202216736.NET Framework: 1156.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h264 형식의 파일로 쓰기 [1]파일 다운로드1
12969정성태2/14/202215307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2968정성태2/14/202215976오류 유형: 79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12967정성태2/14/202215603VC++: 153. Visual C++ - C99 표준의 Compund Literals 빌드 방법 [4]
12966정성태2/13/202215961.NET Framework: 1155.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yuv420p + rawvideo 형식의 파일로 쓰기파일 다운로드1
12965정성태2/13/202215370.NET Framework: 1154. "Hanja Hangul Project v1.01 (파이썬)"의 C# 버전
12964정성태2/11/202216274.NET Framework: 1153.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avio_reading.c 예제 포팅파일 다운로드1
12963정성태2/11/202216917.NET Framework: 1152. C# - 화면 캡처한 이미지를 ffmpeg(FFmpeg.AutoGen)로 동영상 처리 (저해상도 현상 해결)파일 다운로드1
12962정성태2/9/202216281오류 유형: 793.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 제품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재고가 없는 것일 수 있습니다.
12961정성태2/8/202215981.NET Framework: 115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프레임의 크기 및 포맷 변경 예제(scaling_video.c) [7]파일 다운로드1
12960정성태2/8/202215096개발 환경 구성: 637.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세 번째 이야기
12959정성태2/7/202216418.NET Framework: 115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 예제(decode_video.c) - 두 번째 이야기 [2]파일 다운로드1
12958정성태2/6/202217721.NET Framework: 1149. C# - ffmpeg(FFmpeg.AutoGen) - 비디오 프레임 디코딩 [2]파일 다운로드1
12957정성태2/6/202216170개발 환경 구성: 636. ffmpeg.exe를 이용해 planar 포맷의 데이터를 packed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 [2]
12956정성태2/4/202216092.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 - decoding 과정 [2]파일 다운로드1
12955정성태2/4/202215255개발 환경 구성: 635.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실행하던 ASP.NET Core (.NET Framework) 응용 프로그램을 명령행에서 실행하는 방법 (2)
12954정성태2/4/202214081VS.NET IDE: 173. 비주얼 스튜디오 - Output 창에 색상이 지정된 출력 결과가 "[39m[22m" 식의 문자로 나오는 문제
12953정성태2/2/202214488Linux: 48. Windows 11 + WSL 우분투 GUI 환경에서 한글 출력
12952정성태2/2/202215568.NET Framework: 1148.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 예제(filter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1정성태2/2/202214565.NET Framework: 114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오디오 필터링 예제(filtering_audio.c)파일 다운로드1
12950정성태2/1/202215524.NET Framework: 1146. .NET 6에 추가되지 않은 Generic Math (예: INumber<T>)
12949정성태2/1/202214604.NET Framework: 1145. C# - ffmpeg(FFmpeg.AutoGen) - Codec 정보 열람 및 사용 준비파일 다운로드1
12948정성태1/30/202215560.NET Framework: 1144. C# - ffmpeg(FFmpeg.AutoGen) AVFormatContext를 이용해 ffprobe처럼 정보 출력파일 다운로드1
12947정성태1/30/202216274개발 환경 구성: 634. ffmpeg.exe - 기존 동영상 컨테이너에 다중 스트림을 추가하는 방법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