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28. go build 시 "package maps is not in GOROOT"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6596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go build 시 "package maps is not in GOROOT" 오류

go build를 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 go build
../go/pkg/mod/github.com/cilium/ebpf@v0.16.0/btf/marshal.go:8:2: package maps is not in GOROOT (/usr/lib/go-1.18/src/maps)
../go/pkg/mod/github.com/cilium/ebpf@v0.16.0/btf/core.go:9:2: package slices is not in GOROOT (/usr/lib/go-1.18/src/slices)

딱히 어떤 대처를 해야 할지 알 수 없는데요, mod tidy 명령을 내렸더니 그나마 해결책이 제시됩니다.

$ go mod tidy
go: go.mod file indicates go 1.21, but maximum version supported by tidy is 1.18

실제로 저 메시지에 따라 현재 설치된 go 버전은 1.18이고, 해당 프로젝트의 go.mod 파일에서 요구하는 버전은 1.21이었습니다.

$ go version
go version go1.18.1 linux/amd64

$ cat go.mod
module test_sample

go 1.21


require (
        ...[생략]...
)

따라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Ubuntu - 원하는 golang 버전 설치
; https://www.sysnet.pe.kr/2/0/13764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1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3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3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3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1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8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5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1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7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8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4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3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8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8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5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6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2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2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27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78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