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33. Active Directory - The forest functional level is not support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565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오류 유형: 164. Active Directory - Functional Level 승격이 안 되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8

오류 유형: 933. Active Directory - The forest functional level is not supported.
; https://www.sysnet.pe.kr/2/0/13812




Active Directory - The forest functional level is not supported.

이상하군요, 도메인에 백업용 AD를 하나 더 추가하는데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Deployment Configuration

Verification of replica failed. The forest functional level is not supported. To install a Windows Server 2025 domain or domain controller, the forest functional level must be Windows Server 2016 or higher.


이전과는 다른 오류 메시지인데요,

Active Directory - Functional Level 승격이 안 되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348

그래서 일단 "Active Dircetory Domains and Trusts"를 통해 분명히 "Windows Server 2016"으로 Functional Level을 설정했습니다.

ad_func_level_1.png

하지만, 그래도 저 오류는 계속 발생합니다. 확인을 위해 Ldp.exe를 이용해 AD 환경을 조사해 봤더니,

c:\temp> ldp.exe
Dn: (RootDSE)
configurationNamingContext: CN=Configuration,DC=testad,DC=com; 
currentTime: 2024-11-10 오후 23:14:36 Korea Standard Time; 
defaultNamingContext: DC=testad,DC=com; 
dnsHostName: adsvr1.testad.com; 
domainControllerFunctionality: 10 = ( WIN2025 ); 
domainFunctionality: 7 = ( WIN2016 ); 
dsServiceName: CN=NTDS Settings,CN=adsvr1,CN=Servers,CN=Default-First-Site-Name,CN=Sites,CN=Configuration,DC=testad,DC=com; 
forestFunctionality: 4 = ( WIN2008R2 ); 
highestCommittedUSN: 6946912; 
...[생략]...
supportedSASLMechanisms (4): GSSAPI; GSS-SPNEGO; EXTERNAL; DIGEST-MD5; 

아하~~~ ^^; Domain과 Forest에 각각 Functional Level이 따로 설정되어 있었군요.

How to raise Active Directory domain and forest functional levels
; https://learn.microsoft.com/en-us/troubleshoot/windows-server/active-directory/raise-active-directory-domain-forest-functional-levels

저걸 보고 다시 오류 메시지를 보니, 이제서야 "The forest functional level is not supported" 메시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

결국, "Active Dircetory Domains and Trusts"에서 Domain 노드가 아닌 그 상위의 노드를 선택해,

ad_func_level_2.png

"Raise Forest Functional Level" 메뉴로 설정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1/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28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41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83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03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4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42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4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5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1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597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0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19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01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13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1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38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0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4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5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863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3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2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4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0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5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86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