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비밀번호 등의) Console로부터 입력받을 때 문자열 출력 숨기기(echo 끄기)
이에 대해서 검색해 보면,
How to disable echo in windows console?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9217908/how-to-disable-echo-in-windows-console
Win32 API 함수를 이용한 방법이 나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include <windows.h>
int main()
{
    HANDLE hStdin = GetStdHandle(STD_INPUT_HANDLE); 
    DWORD mode = 0;
    GetConsoleMode(hStdin, &mode);
    SetConsoleMode(hStdin, mode & (~ENABLE_ECHO_INPUT));
    std::string s;
    std::getline(std::cin, s);
    std::cout << s << "\n";
    return 0;
}
C#이라면 대충 이런 식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Text;
internal class Program
{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IntPtr GetStdHandle(int nStdHandle);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bool GetConsoleMode(IntPtr hConsoleHandle, out uint lpMode);
    [DllImport("kernel32.dll", SetLastError = true)]
    private static extern bool SetConsoleMode(IntPtr hConsoleHandle, uint dwMode);
    private const int STD_INPUT_HANDLE = -10;
    private const uint ENABLE_ECHO_INPUT = 0x4;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Ptr pHansle = GetStdHandle(STD_INPUT_HANDLE);
        uint mode = 0;
        GetConsoleMode(pHansle, out mode);
        SetConsoleMode(pHansle, mode & ~ENABLE_ECHO_INPUT);
        Console.Write("Password: ");
        Console.WriteLine(Console.ReadLine());
    }
}
혹은, 
ReadKey의 echo 끄기 버전을 이용해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ring text = GetHiddenConsoleInput(false);
    Console.WriteLine(text);
}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3433980/c-sharp-console-hide-the-input-from-console-window-while-typing
private static string GetHiddenConsoleInput(bool echo)
{
    StringBuilder input = new StringBuilder();
        
    while (true)
    {
        var key = Console.ReadKey(echo == false);
        if (key.Key == ConsoleKey.Enter) break;
        if (key.Key == ConsoleKey.Backspace && input.Length > 0) input.Remove(input.Length - 1, 1);
        else if (key.Key != ConsoleKey.Backspace) input.Append(key.KeyChar);
    }
    return input.ToString();
}
음... 아무래도 요즘 같은 다중 플랫폼 시대에는 후자의 방법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전자의 방법에 비해 더 나은 점이 있다면 위의 예제에 SecureString을 적용하는 경우,
SecureString Clas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security.securestring
메모리상에 남을 수 있는 보안 결함까지 싹 해결할 수 있으므로 더욱 안전하게 비밀번호를 입력받을 수 있습니다.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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