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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 시 잠김 파일 경고 - Visual Studio Standard Collector Service 150 (VSStandardCollectorService150)

비주얼 스튜디오를 업데이트하면 종종 특정 EXE가 종료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Save your work before continuing. We need to close the following process:
 * Visual Studio Standard Collector Service 150 (VSStandardCollectorService150)

Select Continue to save its current state, close it, and restart it if it is a non-elevated process when the installation is done.

공식 문서를 보면 종료를 하라고 나오는데요,

The Visual Studio update deployed via Configuration Manager fails to install
; https://learn.microsoft.com/en-us/troubleshoot/developer/visualstudio/installation/update-deployed-via-configuration-manager-fails-install

문제는, 강제 종료를 위해 작업 관리자를 열어봐도 어떤 프로세스인지 잘 모르겠다는 점입니다. 대신 검색을 해보면 일단 이 글에서 겪은 "VSStandardCollectorService150" 프로세스 명은 찾을 수 있습니다.

"Unable to start Standard Collector" after installing version 16.7.1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unable-to-start-standard-collector-after-installin/1151090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Shared\Common\DiagnosticsHub.Collection.Service\StandardCollector.Service.exe

따라서 StandardCollector.Service.exe 프로세스를 찾아 강제 종료 시킨 후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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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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