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7. String.GetHashCode의 리턴값. 그때그때 다릅니다.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26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tring.GetHashCode의 리턴값. ^^; 한마디로, 그때그때 다릅니다.

언제냐면, .NET Framework의 버전 또는 32bit/64bit라는 것으로 그 값이 서로 틀리게 나옵니다.

간단히 다음과 같은 테스트를 해보면.

int hashCode = "test is good".GetHashCode();
MessageBox.Show( hashCode.ToString() );

결과는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환경에 따라서 전혀 틀린 값이 나오게 되지요.

32bit .NET Framework 1.1: 653125770
32bit .NET Framework 2.0 beta: 1802354553
64bit .NET Framework 2.0 beta: -1164955385

만약, GetHashCode로 어떤 기준값을 저장해서 사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NET 2.0을 적용시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음... 어떻게 알았냐고요?
제 홈페이지 서버측 ASPX에서 그걸로 기준으로 쓰는 것이 있었거든요. ^^;

------------------------------------------

2022-03-24: .NET 5에서 아래의 코드를 테스트해보면,

string str = "Hello World";

int hash1 = str.GetHashCode();
int hash2 = str.GetHashCode();

Console.WriteLine(hash1);
Console.WriteLine(hash2);

심지어 EXE를 새롭게 실행할 때마다 값이 바뀝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4/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63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0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9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91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94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4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8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4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81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4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60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5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12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6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7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92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5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7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7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61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6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6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71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7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