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 AJAX PageMethods - ASPX.cs의 static 메서드를 AJAX로 호출

Ajax 호출이 붐을 일으키면서 WCF + Ajax도 나오고 Web API도 나오고 있는데요. 그보다 더 간단한 방법으로 .aspx 웹 페이지의 .aspx.cs 코드에 정적 메서드를 추가하는 것으로도 Ajax 호출이 가능한 웹 메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나 간단한지... 어디 한번 직접 만들어 볼까요? ^^

여느 때와 다름없이 그냥 ASP.NET 웹 애플리케이션을 하나 만들고 기본 생성된 default.aspx.cs 파일에 다음과 같이 [WebMethod] 특성이 부여된 정적 메서드를 추가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Web;
using System.Web.UI;
using System.Web.UI.WebControls;
using System.Web.Services;

namespace WebApplication1
{
    public partial class _Default : System.Web.UI.Page
    {
        protected void Page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WebMethod]
        public static Dictionary<string, string> DoMethod(string arg)
        {
            var result = new Dictionary<string, string>();
            result.Add(arg, Guid.NewGuid().ToString());

            return result;
        }
    }
}

이걸로 끝입니다. ^^ 정말 간단합니다.

호출은 기본 ajax 호출과 다를 바 없습니다. jQuery를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은 코드를 .aspx의 HTML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 Page Title="Home Page" Language="C#" MasterPageFile="~/Site.master" AutoEventWireup="true"
    CodeBehind="Default.aspx.cs" Inherits="WebApplication1._Default" %>

<asp:Content ID="HeaderContent" runat="server" ContentPlaceHolderID="HeadContent">
</asp:Content>
<asp:Content ID="BodyContent" runat="server" ContentPlaceHolderID="MainContent">

<script src="~/Scripts/jquery-1.4.1.js" type="text/javascript"></script>

<script language="javascript" type="text/javascript">
    $(document).ready(function () {

        var getGuid = function () {

            var inArg = {
                arg: "GuidValue"
            }

            var settings = {
                type: "POST",
                url: "/default.aspx/DoMethod",
                contentType: "application/json; charset=utf-8",
                data: JSON.stringify(inArg),
                dataType: "json"
            };

            settings.success = function (result) {
                $("#output").text(result.d.GuidValue);
            };

            $.ajax(settings);

        }

        $("#btnNewGuid").click(function () {
            getGuid();
        });
    });
</script>

    <h2>
        Welcome to ASP.NET!
    </h2>
    <p> 
        GUID: <span id="output"></span> <button type="button" id="btnNewGuid">New</button>
    </p>
    <p>
        To learn more about ASP.NET visit <a href="http://www.asp.net" title="ASP.NET Website">www.asp.net</a>.
    </p>
    <p>
        You can also find <a href="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152368&amp;clcid=0x409"
            title="MSDN ASP.NET Docs">documentation on ASP.NET at MSDN</a>.
    </p>
</asp:Content>

정말 간단하죠? ^^

참고로, 예제에서는 Dictionary 타입을 반환하고 있는데 WebMethod 특성이 부여되는 정적 메서드의 시그니처 형식에 제약은 없습니다.

(첨부된 파일은 위의 코드를 포함한 간단한 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2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2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4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9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8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3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1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0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6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0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6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7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9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