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9. DataSet 방식을 RecordSet으로 구현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83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특히, 웹 서비스에서 DataSet을 반환하는 방식을 많이 쓰지요.
엄밀히 따지고 보면, 이미 그러한 방식은 이전의 ADODB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 그 당시에는 특별히 일반화되어 씌여질 만큼 유명하지 않았을 뿐인데요.

다음의 코드를 봐두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 ADO28.aspx ------------------------
  private void Page_Load(object sender, System.EventArgs e)
  {
   ADODB.Connection cn = new ADODB.ConnectionClass();
   cn.ConnectionString = "provider=sqloledb;server=localhost;database=TestDB;uid=XXXXX;password=XXXXX;";

   cn.Open( null, null, null, 0);

   ADODB.Recordset rs = new ADODB.RecordsetClass();
   rs.CursorLocation = ADODB.CursorLocationEnum.adUseClient;
   rs.CursorType = ADODB.CursorTypeEnum.adOpenStatic;
   rs.LockType = ADODB.LockTypeEnum.adLockBatchOptimistic;

   rs.Open( "SELECT * FROM testTable", cn, ADODB.CursorTypeEnum.adOpenStatic, ADODB.LockTypeEnum.adLockBatchOptimistic, 0 );

   rs.ActiveConnection = null;
   cn.Close();

   MSXML2.DOMDocument40Class xmlDoc = new MSXML2.DOMDocument40Class();
   rs.Save( xmlDoc, ADODB.PersistFormatEnum.adPersistXML );
   rs.Close();

   Response.Clear();

   Response.ContentType = "text/xml";
   Response.Charset = "utf-8";
   Response.Write( xmlDoc.xml );
   Response.End();
  }


그리고는,,, 받는 측에서도 역시 RecordSet으로 그대로 받으면 되겠지요. 다음과 같은 코드가 일반적일 것입니다.

------------ ADOConsume.asp --------------------
<%@Language=JScript%>
<%

var adoRec = new ActiveXObject( "ADODB.Recordset" );

adoRec.Open( "http://localhost/Test/ADO28.aspx", "Provider=MSPersist;", 0, 1, 256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7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4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8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3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9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5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7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37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