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윈도우 서버 2012 R2 설치 후 인텔 NIC으로 인한 WMI 오류 발생

아래의 PC에 설치된 그 문제의 인텔 NIC인데요.

64GB 램을 가진 새로운 작업 PC
; https://www.sysnet.pe.kr/0/0/442

다행히 다음의 글에 달린 덧글로 드라이버를 인식시키는 데는 성공했지만,

64GB 램을 가진 새로운 작업 PC
; http://blog.naver.com/techshare/100168113268

Windows Server 2012 R2 설치 후 다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니고, WMI 관련 오류가 이벤트 로그에 11초마다 쌓이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Log Name: Application
Source: Microsoft-Windows-WMI
Date: 2013-10-08 오전 8:18:49
Event ID: 10
Task Category: None
Level: Error
Keywords:
User: SYSTEM
Computer: testpc4
Description:
Event filter with query "SELECT * FROM __InstanceOperationEvent WITHIN 10 WHERE (TargetInstance ISA 'Msvm_ExternalEthernetPort') OR (TargetInstance ISA 'Msvm_VmLANEndpoint') OR (TargetInstance ISA 'Msvm_SyntheticEthernetPort') OR (TargetInstance ISA 'Msvm_ComputerSystem') OR (TargetInstance ISA 'Msvm_VLANEndpointSettingData')" could not be reactivated in namespace "//./root/virtualization" because of error 0x80041010. Events cannot be delivered through this filter until the problem is corrected.


검색해 보면 아래의 글이 나오는데,

WMI errors clogging event viewer, errors every 11 seconds
;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Forums/windows/en-US/f6710985-54bf-4b99-a8b0-cf9e440e6502/wmi-errors-clogging-event-viewer-errors-every-11-seconds?forum=w81previtpro

아쉽게도 아직 인텔 홈페이지에는 8.1/2012R2용의 드라이버가 공개되지 않은 상태라서 직접적인 해결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나저나... 인텔은 디바이스 드라이버에 한해서는 업데이트가 비교적 느린 것 같습니다.)

위의 글에 보면 차선책이 나오는데요. "Intel(R) PROSet Monitoring Service" 서비스를 중지시키는 것으로 일단 오류 로그 생성은 잠재울 수 있습니다. 기다렸다가 나중에 드라이버가 나오면 다시 손을 봐야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1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2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9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2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6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7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9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7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4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7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2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2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7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5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6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0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5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6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6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7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3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1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9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0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