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FolderBrowserDialog보다 더 쓸만한 대화창이 필요하다면?

닷넷에서 기본 제공되는 FolderBrowserDialog 대화창은,

using (FolderBrowserDialog folderDlg = new FolderBrowserDialog())
{
    if (folderDlg.ShowDialog() == System.Windows.Forms.DialogResult.OK)
    {
        MessageBox.Show("선택한 폴더: " + folderDlg.SelectedPath);
    }
}

다음과 같은 UI를 제공하는데, 사실 탐색하기가 좀 불편합니다.

winform_common_dlg_1.png

사용성 측면에서 보면, SaveFileDialog/OpenFileDialog에서 제공되는 방식으로 폴더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행히 윈도우 XP를 포기한다면 그와 같은 방식으로 폴더 선택창을 띄울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다음의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 받아,

Windows® API Code Pack for Microsoft® .NET Framework 
; http://archive.msdn.microsoft.com/WindowsAPICodePack/

2개의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하면,

  • Microsoft.WindowsAPICodePack.dll
  • Microsoft.WindowsAPICodePack.Shell.dll

CommonOpenFileDialog를 사용해서,

var dialog = new CommonOpenFileDialog();
dialog.IsFolderPicker = true;
if (dialog.ShowDialog() == CommonFileDialogResult.Ok)
{
    this.Path = dialog.FileName;
}

이렇게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form_common_dlg_2.png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Vista 이상에서 쓸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8/201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6-12 12시41분
NuGet으로 옮겨갔습니다. Visual Studio의 Package Manager Console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자동으로 참조 구성까지 완료 됩니다.

PM> Install-Package Windows7APICodePack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Windows 7 API Code Pack 1.0.0
; https://www.nuget.org/packages/Windows7APICodePack/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6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7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2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4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98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84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6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7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4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2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1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0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59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68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39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4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7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15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658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5.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16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30.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194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377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