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FolderBrowserDialog보다 더 쓸만한 대화창이 필요하다면?

닷넷에서 기본 제공되는 FolderBrowserDialog 대화창은,

using (FolderBrowserDialog folderDlg = new FolderBrowserDialog())
{
    if (folderDlg.ShowDialog() == System.Windows.Forms.DialogResult.OK)
    {
        MessageBox.Show("선택한 폴더: " + folderDlg.SelectedPath);
    }
}

다음과 같은 UI를 제공하는데, 사실 탐색하기가 좀 불편합니다.

winform_common_dlg_1.png

사용성 측면에서 보면, SaveFileDialog/OpenFileDialog에서 제공되는 방식으로 폴더를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행히 윈도우 XP를 포기한다면 그와 같은 방식으로 폴더 선택창을 띄울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 다음의 구성 요소를 다운로드 받아,

Windows® API Code Pack for Microsoft® .NET Framework 
; http://archive.msdn.microsoft.com/WindowsAPICodePack/

2개의 어셈블리를 참조 추가하면,

  • Microsoft.WindowsAPICodePack.dll
  • Microsoft.WindowsAPICodePack.Shell.dll

CommonOpenFileDialog를 사용해서,

var dialog = new CommonOpenFileDialog();
dialog.IsFolderPicker = true;
if (dialog.ShowDialog() == CommonFileDialogResult.Ok)
{
    this.Path = dialog.FileName;
}

이렇게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form_common_dlg_2.png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Vista 이상에서 쓸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8/201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4-06-12 12시41분
NuGet으로 옮겨갔습니다. Visual Studio의 Package Manager Console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면 자동으로 참조 구성까지 완료 됩니다.

PM> Install-Package Windows7APICodePack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Windows 7 API Code Pack 1.0.0
; https://www.nuget.org/packages/Windows7APICodePack/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3정성태7/24/20182363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224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87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0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55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0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79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87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0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16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01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6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57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01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5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15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42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30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79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90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0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4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64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46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03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35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