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오픈소스로 풀린 하드 디스크 관리 도구 - WindowSMART 원래 shareware였다는데 오픈소스로 풀린 툴입니다. WindowSMART ; https://windowsmart.codeplex.com/ 시스템 내부적인 정보를 구하는 부분만 C++로 만들어져 있고 나머지는 C#으로 되어 있습니다. 설치 파일은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WindowSMART - Download ; https://windowsmart.codeplex.com/releases 설치하고 나면, 라이선스 키를 입력해야 합니다. 무료라서 라이선스 키도 풀렸고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licensing@dojonorthsoftware.net.slab ; https://www.codeplex.com/Download?ProjectName=windowsmart&DownloadId=751350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하드 디스크에 대한 각종 S.M.A.R.T 정보를 보여줍니다. (온도까지!) 문제가 있는 하드를 한번 볼까요? ^^ 본 김에 SSD 하드 정보까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의 SSD는 2012년 12월에 구매했던 것인데 거의 1년이 다 되어 가는군요. 직업적으로 사용했으니 하루 거의 10시간 정도씩 사용했을 텐데 겨우 4% 정도의 생명력만 깎인 셈입니다. 노트북 자체의 생명력을 길게 잡아서 6년 잡는다고 해도 별다른 고장이 없는 한 SSD는 노트북의 수명동안은 넉근히 버텨줄 것으로 보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VS.NET IDE: 82. Visual Studio에서 Attach 메서드를 이용해 디버깅을 시작한 경우 Breakpoint가 안 잡힌다면?[이전 글] 오류 유형: 192. SQL 서버 - The transaction log for database '...' is full due to 'LOG_BACKUP'. [연관 글] 오류 유형: 202. Hyper-V 서비스 시작 오류 - Not enough storage is available to complete this operation.오류 유형: 258. 이벤트 로그 - Starting a SMART disk polling operation in Automatic mode. [최초 등록일: 11/5/2013] [최종 수정일: 11/5/201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44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085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144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039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484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80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493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277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30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100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352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669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708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802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465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385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820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1912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1정성태7/11/20182233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111600정성태7/10/201821534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111599정성태7/10/20181959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111598정성태7/10/20182212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11597정성태7/10/20182467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11596정성태7/10/20182156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11595정성태7/10/20182687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