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에서 Attach 메서드를 이용해 디버깅을 시작한 경우 Breakpoint가 안 잡힌다면?

BP가 안잡힌다면 우선 확인할 것은 "Modules" 창에서 Symbol이 제대로 로드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거의 99%는 심벌 로드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일례로, 다음과 같이 나올 수가 있는데요.

no_symbol_binding_1.png

"
Skipped loading symbols for NGen binary.

This module is a pre-compiled binary created by the ngen.exe tool. The debugger does not attempt to load symbols for these binaries, but will instead load symbols for original dll/exe when it is loaded by the .NET Runtime.
"


메시지가 참 희한하긴 하지만, 이런 경우는 Attach 메서드로 붙인 디버거의 엔진이 해당 응용 프로그램과 맞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NET 응용 프로그램인데 EnvDTE80.Process2의 Attach 실행은 내부적으로 "Native" 타입으로 선택되었을 때 이런 현상이 나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Managed" 타입의 디버거 엔진을 명시적으로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Attach2 메서드입니다. 구체적인 사용법은 AttachToW3WP 소스코드를 참고하세요. ^^

AttachToW3WP 
; https://github.com/stjeong/AttachToW3WP

Visual Studio 확장 도구 AttachToW3WP - w3wp.exe에 대한 디버거 연결을 자동화
; https://www.sysnet.pe.kr/2/0/1523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8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0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0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4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8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1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6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6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4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3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9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9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5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2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0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09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2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7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8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85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7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2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45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914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