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컴퓨터를 껐는데도 어느 순간 자동으로 켜진다면? 이번에 새롭게 맞춘 컴퓨터는, 우와~~~ 2014년 새로운 PC를 장만했습니다. ^^ ; https://www.sysnet.pe.kr/0/0/471 제 방에다 놨는데요. 요즘 아파트 보면 각 방마다 인터넷 선이 나와 있죠? ^^ 그래서 공유기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시켜 두었는데, 그러다 보니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생겼습니다. ^^ 최대 절전 모드(Hibernate)로 종료시킨 컴퓨터가 어느 순간 비프음과 함께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 시간 간격도 무작위입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일까요? ^^ WOL(Wake On LAN) 기능을 아시는 분이라면 금방 눈치채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습니다. 직접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외부에서 LAN 카드로 신호가 들어왔고 그 중에 (악의적인 사용자로부터 온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WOL에 해당하는 신호가 있었던 것입니다. 이 현상을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Network and Sharing Center)" / "어댑터 설정 변경(Change adapter settings)"에 가서 외부로 연결된 네트워크 어댑터의 속성 창을 열어 "구성(Configure)" 버튼을 누른 후 뜨는 창에서 "고급(Advanced)" 탭으로 들어갑니다. 보이시죠? ^^ 저렇게 "Wake on Magic Packet"이나 "Wake on pattern match"와 같은 설정들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Disabled"로 설정해 주고 "확인(OK)"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로는 컴퓨터가 자동으로 켜지는 그런 무서운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결혼하신 분들은 퇴근 후에 컴퓨터의 전원이 들어와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WOL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니고, 요즘 컴퓨터들은 키보드나 마우스의 버튼이 눌리면 켜지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와이프-느님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 책상을 치우면서 키보드나 마우스를 건드린 적이... (아니! 이건 너무 무례한 표현이고),,, 누르신 적이 없냐고! 참고로 WOL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 ^^ "Wake on LAN" 기능이란?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what-are-wake-on-lan-capabilities Windows 7의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전력 관리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it-pro/windows-7/ee617165(v=ws.10) Power Management for Network Devices in Windows 7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it-pro/windows-7/ee617165(v=ws.10) Full Guide: Using Wake On LAN To Start Windows 7 PC over LAN or Internet ; http://windows7themes.net/full-guide-using-wake-on-lan-to-start-windows-7-pc-over-lan-or-internet.html C#으로도 패킷을 만들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 Wake On Lan - Magic Packet ; http://www.depicus.com/wake-on-lan/wake-on-lan-gui.aspx WOL C# 소스 ; http://promaker72.blog.me/50140145591 WOL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려면 마더보드, 네트워크 어댑터, 어댑터 드라이버 및 컴퓨터 BIOS(Basic Input/Output system)가 모두 WOL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좀 오래된 컴퓨터는 이 조건들 중의 하나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WOL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208. VSS Writer - NTDS 오류[이전 글] Windows: 84. 윈도우 7/8 - 메뉴 항목이 잔상으로 남는 문제 [연관 글] Windows: 89. 컴퓨터를 껐는데도 어느 순간 자동으로 켜진다면?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14/2014] [최종 수정일: 7/17/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2-20 09시31분 No hibernate option, only suspend, shutdown and restart ;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8-windows_install/no-hibernate-option-only-suspend-shutdown-and/8b761bb0-1328-4037-81de-29be1d1fa295 정성태 2018-06-04 07시28분 [dd] 감사합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324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53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699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2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6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69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19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39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5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8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2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18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6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37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16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1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66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897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67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09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5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84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4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105Graphics: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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