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컴퓨터를 껐는데도 어느 순간 자동으로 켜진다면? 이번에 새롭게 맞춘 컴퓨터는, 우와~~~ 2014년 새로운 PC를 장만했습니다. ^^ ; https://www.sysnet.pe.kr/0/0/471 제 방에다 놨는데요. 요즘 아파트 보면 각 방마다 인터넷 선이 나와 있죠? ^^ 그래서 공유기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시켜 두었는데, 그러다 보니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생겼습니다. ^^ 최대 절전 모드(Hibernate)로 종료시킨 컴퓨터가 어느 순간 비프음과 함께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게다가 그 시간 간격도 무작위입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일까요? ^^ WOL(Wake On LAN) 기능을 아시는 분이라면 금방 눈치채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렇습니다. 직접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에 외부에서 LAN 카드로 신호가 들어왔고 그 중에 (악의적인 사용자로부터 온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WOL에 해당하는 신호가 있었던 것입니다. 이 현상을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Network and Sharing Center)" / "어댑터 설정 변경(Change adapter settings)"에 가서 외부로 연결된 네트워크 어댑터의 속성 창을 열어 "구성(Configure)" 버튼을 누른 후 뜨는 창에서 "고급(Advanced)" 탭으로 들어갑니다. 보이시죠? ^^ 저렇게 "Wake on Magic Packet"이나 "Wake on pattern match"와 같은 설정들이 보이는데요. 이것을 "Disabled"로 설정해 주고 "확인(OK)"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후로는 컴퓨터가 자동으로 켜지는 그런 무서운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렇게까지 했는데도 결혼하신 분들은 퇴근 후에 컴퓨터의 전원이 들어와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WOL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니고, 요즘 컴퓨터들은 키보드나 마우스의 버튼이 눌리면 켜지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와이프-느님에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혹시 컴퓨터 책상을 치우면서 키보드나 마우스를 건드린 적이... (아니! 이건 너무 무례한 표현이고),,, 누르신 적이 없냐고! 참고로 WOL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 ^^ "Wake on LAN" 기능이란?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7/what-are-wake-on-lan-capabilities Windows 7의 네트워크 장치에 대한 전력 관리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it-pro/windows-7/ee617165(v=ws.10) Power Management for Network Devices in Windows 7 ; https://docs.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it-pro/windows-7/ee617165(v=ws.10) Full Guide: Using Wake On LAN To Start Windows 7 PC over LAN or Internet ; http://windows7themes.net/full-guide-using-wake-on-lan-to-start-windows-7-pc-over-lan-or-internet.html C#으로도 패킷을 만들어 전송할 수 있습니다. Wake On Lan - Magic Packet ; http://www.depicus.com/wake-on-lan/wake-on-lan-gui.aspx WOL C# 소스 ; http://promaker72.blog.me/50140145591 WOL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려면 마더보드, 네트워크 어댑터, 어댑터 드라이버 및 컴퓨터 BIOS(Basic Input/Output system)가 모두 WOL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좀 오래된 컴퓨터는 이 조건들 중의 하나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WOL이 정상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오류 유형: 208. VSS Writer - NTDS 오류[이전 글] Windows: 84. 윈도우 7/8 - 메뉴 항목이 잔상으로 남는 문제 [연관 글] Windows: 89. 컴퓨터를 껐는데도 어느 순간 자동으로 켜진다면?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14/2014] [최종 수정일: 7/17/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2-20 09시31분 No hibernate option, only suspend, shutdown and restart ;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8-windows_install/no-hibernate-option-only-suspend-shutdown-and/8b761bb0-1328-4037-81de-29be1d1fa295 정성태 2018-06-04 07시28분 [dd] 감사합니다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1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8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5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2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6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6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24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5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7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9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2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3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3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