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209. DebugDiag: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version...].dll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14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ebugDiag: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version...].dll

Crash Dump를 Debug Diag 1.2로 로드하고 분석해 보았는데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NET runtime was loaded in the process but managed analysis was not done on this dump file because the managed debugger extension commands failed to execute with the below error

CLRDLL: CLR DLL load disabled

CLR Debugger Extension Load Attempt
CLRDLL: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by mscorwks search
CLRDLL: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on the path
CLRDLL: ERROR: Unable to load DLL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Win32 error 0n2
CLR DLL status: ERROR: Unable to load DLL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Win32 error 0n2


이해할 수 없군요. 덤프 파일이 생성된 PC에서 실행한 것인데도 mscordacwks...dll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사실 없는 것은 아닙니다.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 폴더에 가면 mscordacwks.dll 파일을 찾을 수 있고, 속성 창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파일 버전이 2.0.50727.4241로 나옵니다.

예전에 겪었던 문제의 해결방법을 참조해서,

windbg의 mscordacwks DLL 로드 문제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375

"c:\symbols2"라는 임의의 폴더를 하나 만들어 두고 시스템 환경 변수인 PATH에 경로를 추가한 다음,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mscordacwks.dll 파일을 c:\symbols2 폴더에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이름으로 복사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은 했지만, 어쨌든 debug diag 도구가 저런 식으로 동작하는 이유는 알 수가 없군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90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75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47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95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1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97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07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91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87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0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68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2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67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2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66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5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4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23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1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18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497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18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69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0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0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