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209. DebugDiag: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version...].dll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584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ebugDiag: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version...].dll

Crash Dump를 Debug Diag 1.2로 로드하고 분석해 보았는데 다음과 같은 경고가 뜹니다.

.NET runtime was loaded in the process but managed analysis was not done on this dump file because the managed debugger extension commands failed to execute with the below error

CLRDLL: CLR DLL load disabled

CLR Debugger Extension Load Attempt
CLRDLL: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by mscorwks search
CLRDLL: Unable to find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on the path
CLRDLL: ERROR: Unable to load DLL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Win32 error 0n2
CLR DLL status: ERROR: Unable to load DLL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Win32 error 0n2


이해할 수 없군요. 덤프 파일이 생성된 PC에서 실행한 것인데도 mscordacwks...dll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사실 없는 것은 아닙니다.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 폴더에 가면 mscordacwks.dll 파일을 찾을 수 있고, 속성 창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파일 버전이 2.0.50727.4241로 나옵니다.

예전에 겪었던 문제의 해결방법을 참조해서,

windbg의 mscordacwks DLL 로드 문제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375

"c:\symbols2"라는 임의의 폴더를 하나 만들어 두고 시스템 환경 변수인 PATH에 경로를 추가한 다음,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mscordacwks.dll 파일을 c:\symbols2 폴더에 mscordacwks_x86_x86_2.0.50727.4241.dll 이름으로 복사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은 했지만, 어쨌든 debug diag 도구가 저런 식으로 동작하는 이유는 알 수가 없군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164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702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66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36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88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81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80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31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76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40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65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97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4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89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2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4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05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4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3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70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04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14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55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2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58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00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