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Phone: 9. Xamarin Android에 구글 AdMob 사용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9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Xamarin Android에 구글 AdMob 사용하는 방법

당연히 구글 앱스토어에 개발자 등록하고,

개발자 등록
;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signup/

Google Play 어플 등록 절차
; http://blog.naver.com/mbookharmony/20188670621

ad-mob 등록과 함께,

ad-mob
; http://www.admob.com/my_sites/

Android용 SDK(googleadmobadssdkandroid.zip)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를 Xamarin과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의 소스코드에서 예제로 제공됩니다.

monodroid-samples / AdMob / 
; https://github.com/xamarin/monodroid-samples/tree/master/AdMob

예제 프로젝트를 로드하면 다음과 같이 뜨는데요.

xamarin_admob_1.png

여기서 AdMob 프로젝트를 그대로 복사해서 여러분들이 만든 Xamarin App 솔루션 하위에 넣고 프로젝트 추가를 해줍니다. 그다음, 링크가 깨져있는 GoogleAdMobAdsSdk-6.4.1.jar를 이전에 다운로드해 두었던 googleadmobadssdkandroid.zip로부터 추가해 줍니다.

자, 이제 AdMob 프로젝트를 참조 추가하고, 예제에 나온대로 axml 파일에 다음의 태그를 추가해줍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ds="http://schemas.android.com/apk/lib/com.google.ads"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id="@+id/mainLayout">
    <com.google.ads.AdView
        android:id="@+id/a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ds:adUnitId="your_ad_unit_id"
        ads:adSize="BANNER" />
</LinearLayout>

admob의 경우 API Level 13 이상을 요구하는데 이 때문에 Xamarin의 경우 "API Level 14(Android 4.0)"을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빌드 시에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tring types not allowed (at 'configChanges' with value 'keyboard|keyboardHidden|orientation|screenLayout|uiMode|screenSize|smallestScreenSize').


참고로, 광고 수익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경험 삼아 해본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차라리 아이폰 앱을 만들어 실수로 구매한 사용자를 기대하는 편이 더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7-04-15 02시57분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163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68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63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36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86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77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78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29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74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38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61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93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39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870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2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3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701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4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1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70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02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07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5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1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55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00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