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System.Windows.Data Error: 47 : XmlDataProvider has inline XML that does not explicitly set its XmlNamespace (xmlns="").

다음과 같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바인딩 질문입니다.
; https://www.sysnet.pe.kr/3/0/1252

문제의 상황은 간단합니다. 사용자 정의 컨트롤이 있고,

<UserControl x:Class="WpfApplication1.UserControl1"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mc="http://schemas.openxmlformats.org/markup-compatibility/2006" 
             xmlns:d="http://schemas.microsoft.com/expression/blend/2008" 
             mc:Ignorable="d" 
             d:DesignHeight="300" d:DesignWidth="300">
    <Grid>
        <ListBox ItemsSource="{Binding}">
            <ListBox.ItemTemplate>
                <DataTemplate>
                    <TextBlock Text="{Binding XPath=name, Mode=TwoWay}" />
                </DataTemplate>
            </ListBox.ItemTemplate>
        </ListBox>
    </Grid>
</UserControl>

이를 XmlDataProvider와 연결시켜 사용하는 MainWindow.xaml 파일이 있습니다.

<Window x:Class="WpfApplication1.MainWindow"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UC="clr-namespace:WpfApplication1"
        Title="MainWindow" Height="350" Width="525">
    <Window.Resources>
        <XmlDataProvider x:Key="vvv" XPath="/Datas/Data">
            <x:XData>
                <Datas>
                    <Data>
                        <name>aaaa1</name>
                        <values1>5</values1>
                        <values2>7</values2>
                    </Data>
                </Datas>
            </x:XData>
        </XmlDataProvider>
    </Window.Resources>
    <Grid>
        <UC:UserControl1 DataContext="{Binding Source={StaticResource vvv}, Mode=Default}" />
    </Grid>
</Window>

기대했던 동작이라면 XPath로 지정된 XML Element 컬렉션이 UserControl의 DataContext에 바인딩되어 ListBox 내 DataTemplate에 결과가 출력이 됩니다. 하지만, 실행해 보면 빈 화면만 나옵니다.

어디가 잘못된 것일까요? 저도 잘 몰랐습니다. ^^ 단지, WPF가 데이터 바인딩에 대한 오류를 꼭 보여준다는 것은 압니다. 실제로 Visual Studio의 디버그 창을 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System.Windows.Data Error: 47 : XmlDataProvider has inline XML that does not explicitly set its XmlNamespace (xmlns="").

메시지 자체에도 답이 나오지만 검색해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추가해 주면 동작이 정상적으로 됩니다.

<XmlDataProvider x:Key="vvv" XPath="/Datas/Data">
    <x:XData>
        <Datas xmlns="">
            <Data>
                <name>aaaa1</name>
                <values1>5</values1>
                <values2>7</values2>
            </Data>
        </Datas>
    </x:XData>
</XmlDataProvider>

이렇게 오류 메시지만 잘 살펴도... 고칠 수 있는 문제가 많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6/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5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4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3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4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94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3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5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0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1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9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8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2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4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5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0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2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3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3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9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1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7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