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24. DirectShow 예제 구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437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irectShow 예제 구하는 방법

현재 MSDN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DirectShow Sample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directshow/directshow-samples

Windows SDK를 설치해서 /Samples/Multimedia/DirectShow 폴더로부터 예제를 구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 링크된 Windows SDK에 가서,

Windows SDK for Windows 8.1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

"Windows SDK for Windows 8.1"을 시스템에 설치해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 폴더에 가보면 Samples 폴더는 온데간데 없습니다. 대신 그 하위의 "\Shortcuts" 폴더에 DesktopDevCenterSamples와 WindowsStoreAppDevCenterSamples라는 이름으로 링크가 있는데요.

WindowsStoreAppDevCenterSamples 링크를 누르는 경우,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WT.mc_id=DT-MVP-4038148"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는 좌측 상단에 "Get Windows 8.1 app samples"라는 링크가 제공되고,

Windows 8.1 Store app samples
;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

정상적으로 예제 코드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DirectShow 예제가 있을 법한 DesktopDevCenterSamples 링크가 가리키는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WT.mc_id=DT-MVP-4038148" 페이지에는 좌측 상단에 예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수로 누락시켰거나 준비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이렇게 된 이상 어쩔 수 없습니다. 8.1 SDK에 없으니 이전에 DirectShow 예제를 정상적으로 포함하고 있었던 SDK를 구하면 됩니다. ^^

Microsoft Windows SDK for Windows 7 and .NET Framework 4 (ISO) 
;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442

x86 ISO File Name: GRMSDK_EN_DVD.iso 
x64 ISO File Name: GRMSDKX_EN_DVD.iso 
Itanium ISO File Name: GRMSDKIAI_EN_DVD.iso 

위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필요없이 가상 CD-ROM으로 마운트 시키고 \Setup\WinSDKSamples_amd64\WinSDKSamples_amd64.msi 파일의 내용을 추출해주면 됩니다. 이는 msiexec.exe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msiexec /a "H:\Setup\WinSDKSamples_amd64\WinSDKSamples_amd64.msi" /qb TARGETDIR="C:\temp"

위와 같이 해주면 C:\temp 폴더에 DirectShow 예제를 포함한 기존 SDK의 모든 예제들이 풀려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4-17 06시05분
[안녕하세요] DirectShow Sample 관련해서 x64 ISO File Name: GRMSDKX_EN_DVD.iso 에서 WinSDKSamples_amd64.msi 추출하고 msiexec 해도 DirectShow Samples이 없네요
혹시 다른 부분이 있나요 ?
[guest]
2015-04-17 06시14분
추출했을 때 \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1\Samples\multimedia\directshow 폴더가 안나온다는 건가요?
정성태
2015-04-17 06시20분
[안녕하세요] 오타가 있었네요 ㅠ.ㅠ 잘나옵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수고하세요 ^^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91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76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47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95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91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97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408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91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88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209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68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339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83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69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73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66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45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94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525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802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19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50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19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69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30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51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