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224. DirectShow 예제 구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023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irectShow 예제 구하는 방법

현재 MSDN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DirectShow Sample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directshow/directshow-samples

Windows SDK를 설치해서 /Samples/Multimedia/DirectShow 폴더로부터 예제를 구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하지만, 현재 링크된 Windows SDK에 가서,

Windows SDK for Windows 8.1
; https://developer.microsoft.com/en-us/windows/downloads/

"Windows SDK for Windows 8.1"을 시스템에 설치해 "C:\Program Files (x86)\Windows Kits\8.1" 폴더에 가보면 Samples 폴더는 온데간데 없습니다. 대신 그 하위의 "\Shortcuts" 폴더에 DesktopDevCenterSamples와 WindowsStoreAppDevCenterSamples라는 이름으로 링크가 있는데요.

WindowsStoreAppDevCenterSamples 링크를 누르는 경우,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WT.mc_id=DT-MVP-4038148" 웹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는 좌측 상단에 "Get Windows 8.1 app samples"라는 링크가 제공되고,

Windows 8.1 Store app samples
;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

정상적으로 예제 코드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DirectShow 예제가 있을 법한 DesktopDevCenterSamples 링크가 가리키는 "https://docs.microsoft.com/en-us/samples/browse/?WT.mc_id=DT-MVP-4038148" 페이지에는 좌측 상단에 예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없습니다. 아마도 실수로 누락시켰거나 준비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이렇게 된 이상 어쩔 수 없습니다. 8.1 SDK에 없으니 이전에 DirectShow 예제를 정상적으로 포함하고 있었던 SDK를 구하면 됩니다. ^^

Microsoft Windows SDK for Windows 7 and .NET Framework 4 (ISO) 
;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8442

x86 ISO File Name: GRMSDK_EN_DVD.iso 
x64 ISO File Name: GRMSDKX_EN_DVD.iso 
Itanium ISO File Name: GRMSDKIAI_EN_DVD.iso 

위의 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필요없이 가상 CD-ROM으로 마운트 시키고 \Setup\WinSDKSamples_amd64\WinSDKSamples_amd64.msi 파일의 내용을 추출해주면 됩니다. 이는 msiexec.exe를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msiexec /a "H:\Setup\WinSDKSamples_amd64\WinSDKSamples_amd64.msi" /qb TARGETDIR="C:\temp"

위와 같이 해주면 C:\temp 폴더에 DirectShow 예제를 포함한 기존 SDK의 모든 예제들이 풀려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7/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4-17 06시05분
[안녕하세요] DirectShow Sample 관련해서 x64 ISO File Name: GRMSDKX_EN_DVD.iso 에서 WinSDKSamples_amd64.msi 추출하고 msiexec 해도 DirectShow Samples이 없네요
혹시 다른 부분이 있나요 ?
[guest]
2015-04-17 06시14분
추출했을 때 \Program Files\Microsoft SDKs\Windows\v7.1\Samples\multimedia\directshow 폴더가 안나온다는 건가요?
정성태
2015-04-17 06시20분
[안녕하세요] 오타가 있었네요 ㅠ.ㅠ 잘나옵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수고하세요 ^^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7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1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8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82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3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67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66.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10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5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96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3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51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3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4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1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6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5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7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2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40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2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