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407.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580

.NET Framework: 455.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735

.NET Framework: 527.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세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0842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두 번째 이야기

예전 글에서,

닷넷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의 최소 구현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580

예외 클래스에 대한 최소 코드를 보여드렸는데요.

[Serializable]
public class RuntimeException : Exception, ISerializable
{
    public RuntimeException()
    {
    }

    public RuntimeException(string message)
        : base(message)
    {
    }

    public RuntimeException(string message, Exception innerException)
        : base(message, innerException)
    {
    }

    protected RuntimeException(SerializationInfo info, StreamingContext context)
        : base(info, context)
    {
    }

    public override void GetObjectData(SerializationInfo info, StreamingContext context)
    {
        base.GetObjectData(info, context);
    }
}

.NET 4.0의 보안이 적용되면서 ^^ 한 가지 늘었습니다. Exception 클래스의 GetObjectData 메서드가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는데,

[SecurityCritical]
public virtual void GetObjectData(SerializationInfo info, StreamingContext context)
{
    // ...[생략]...
}

이 때문에 .NET CLR4 보안 모델이 활성화되는 영역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NET CLR4 보안 모델 - 1. "Security Level 2"란?
; https://www.sysnet.pe.kr/2/0/1680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예외가 발생합니다.

System.TypeLoadException was caught
  HResult=-2146233054
  Message=Inheritance security rules violated while overriding member: 'My.RuntimeException.GetObjectData(System.Runtime.Serialization.SerializationInfo, System.Runtime.Serialization.StreamingContext)'. Security accessibility of the overriding method must match the security accessibility of the method being overriden.
  Source=TestModule
  TypeName=My.RuntimeException.GetObjectData(System.Runtime.Serialization.SerializationInfo, System.Runtime.Serialization.StreamingContext)
  StackTrace:
       at Test.GetString()
       at Test.Do()
  InnerException: 

따라서, .NET 4.0부터는 이렇게 예외 클래스를 정의해 주시면 됩니다.

[Serializable]
public class RuntimeException : Exception, ISerializable
{
    public RuntimeException()
    {
    }

    public RuntimeException(string message)
        : base(message)
    {
    }

    public RuntimeException(string message, Exception innerException)
        : base(message, innerException)
    {
    }

    protected RuntimeException(SerializationInfo info, StreamingContext context)
        : base(info, context)
    {
    }

    [SecurityCritical]
    public override void GetObjectData(SerializationInfo info, StreamingContext context)
    {
        base.GetObjectData(info, context);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5/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4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4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5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4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8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5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2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1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7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2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7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6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1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0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7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9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9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5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